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6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3개 세 글자:34개 네 글자:158개 다섯 글자:29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 369개

  • 지배 관 : (1)다른 사람들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비논리적이며 과대평가된 강한 관념.
  • 병속개 : (1)동일한 유개념에 같이 종속되면서 외연이 서로 다르며 그 내포에서 서로 모순되지 아니하는 개념.
  • 지속 가능 발전의 이 : (1)경제의 지속 가능만이 아니라 자연 자원을 포함한 생태계 전체가 지속 가능하게 발전해야 하며, 자연 환경을 이용하는 인간의 모든 활동은 생태계의 수용 능력의 범위 안에서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는 이념.
  • 국민 주권 이 : (1)국민이 주인이므로 국민이 직접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는 이념.
  • 경험적 개 : (1)감각적 경험의 범위 안에서 얻어지는 개념. 사람, 꽃, 동물 따위와 같이 경험을 바탕으로 얻어진 개념을 말한다.
  • : (1)풍요하게 곡식이 여묾.
  • 등위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실린더 개 : (1)널리 사용되고 있는 트랙의 위아랫면에 있는 데이터는 판독 기록 헤드를 움직이지 않고도 많은 양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개념.
  • 절대 이 : (1)헤겔 철학에서, 변증법적 자기 발전에 의하여 절대정신으로 높여 가는 독립적인 관념적 존재.
  • 데이터 요소 개 : (1)데이터의 근본 요건에서 추출된 일반적인 지식.
  • 관계 관 : (1)아무 근거 없이 주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자기와 관계 짓는 망상. 남이 자기 이야기를 하고 있다든지 자기를 어떻게 하려고 한다는 생각 따위이다.
  • 외래 관 : (1)경험으로 얻는 관념. 영국의 철학자 로크는 모든 인간의 관념이 경험에 의하여 습득된다고 주장하였다.
  • 병립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 (1)임금의 생각을 높여 이르는 말. (2)정성스러운 마음씨.
  • 오개 : (1)어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잘못된 지식.
  • : (1)생각하지 않음.
  • 일심정 : (1)마음을 하나로 모아 염불하는 일.
  • 자아 개 : (1)자기와 타인의 관계에서 자기에 대한 인식, 자기의 신체적 특징, 자기의 성격과 능력 따위를 스스로 이해하는 모습.
  • 지방관 : (1)‘지역감정’의 북한어.
  • 무개 : (1)어떤 사물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이나 깊은 생각이 없음.
  • 공간 개 : (1)공간 지각을 통하여 얻은 개념.
  • : (1)무엇을 마음에 두고 생각함.
  • 구상적 관 : (1)특정한 감정, 행동, 경험이나 상황을 포함하는 의사소통의 내용.
  • 시간 개 : (1)시간 지각을 통하여 얻은 개념.
  • : (1)제주에서, 무당 한 사람이 요령만 흔들며 기원하는 작은 규모의 굿. (2)제주에서, 병을 낫게 해 달라고 비는 작은 규모의 굿.
  • 무정의 개 : (1)초등 기하학에서, 점ㆍ직선ㆍ평면 따위와 같이 정의하지 아니하고 쓰는 기본 개념.
  • 무신 : (1)신념이 없음.
  • 구체적 개 : (1)구체적인 사물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나무’, ‘새’, ‘책상’ 따위를 들 수 있다.
  • : (1)번뇌를 벗어나 몸과 마음이 흔들림 없이 매우 고요한 상태의 생각.
  • 설명 개 : (1)일정한 사상(事象)이 생기는 이유를 나타내기 위한 이론적 개념.
  • : (1)처음에 먹은 생각.
  • : (1)매우 짧은 시간. ‘念’은 본래 ‘찰나’의 뜻이며, ‘念念’은 짧은 시간에도 늘 잊지 아니하고 생각한다는 뜻으로 쓰인다.
  • : (1)큰 소리로 염불함. (2)국악 가곡에서, 기악으로만 연주하는 전주곡이나 후주곡. (3)‘대님’의 방언
  • 실천적 이 : (1)일반적으로 실천할 때에 따라야 할 규범이나 실현하여야 할 가치. 또는 실천의 목적이 되는 이상. 플라톤의 선(善)의 이념, 칸트의 의지의 자유, 영혼의 불멸, 신의 존재 따위와 같은 이념을 이른다.
  • 주념주 : (1)때를 가리지 아니하고 군음식을 점잖지 아니하게 자꾸 먹는 모양. ⇒규범 표기는 ‘주전주전’이다.
  • 상사일 : (1)서로 그리워하는 한결같은 마음을 이르는 말.
  • : (1)마음속에 품고 있는 여러 가지 생각.
  • 무상무 : (1)모든 생각을 떠나 마음이 빈 상태.
  • 사물 개 : (1)판단의 주사(主辭)가 될 수 있는 개념. 사물 및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 이류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자살 관 : (1)스스로 자신의 생명을 끊으려고 하는 마음.
  • 형식적 범죄 개 : (1)형벌 법규에 의하여 형벌이 부과되는 행위를 범죄라고 인식하는 관점. 이 관점에 따르면 범죄 행위로 처벌되기 위해서는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그 행위가 처벌될 것이 규정되어 있어야 한다.
  • 하부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특제 양 : (1)특별하거나 특수하게 만든 양념.
  • 간호 단 : (1)간호사나 의사에 의해, 환자에 대한 간호 제공이 법적으로 부당하게 단절된 상태.
  • 날짜 개 : (1)날짜가 지나가는 것에 대하여 인지하는 일.
  • 주포 개 : (1)주포가 되는 개념.
  • : (1)마음에 새겨 두고 잊지 아니함.
  • 정비 개 : (1)운용 소요를 지원할 때, 규정된 조건이나 규정된 준비도 수준으로 체계와 장비를 유지하기 위하여 채택한 광범위하고 계획된 접근 방법을 식별하여 서술하는 항목. 설계와 기술 지원을 목적으로 이와 관련된 정부 기관에서 최초로 기술한다.
  • 포괄적 개 : (1)부분 관계에서 전체로 간주되는 개념.
  • 교양 이 : (1)인간의 정신 능력을 일정한 문화적 이상에 입각하고 개발하여 원만한 인격을 배양해 가는 노력과 그 성과에 관한 관념.
  • : (1)마음에 두고 걱정하거나 잊지 않음.
  • 불확정 개 : (1)행정법상에서 행정 행위의 안건을 정할 때 행정청이 선택할 여지가 있다는 추상적이고 다의적인 개념.
  • 개별 개 : (1)개별적인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사람, 집, 책 따위와 같이 그것이 내포하는 개체에 같은 의의(意義)로 적용할 수 있는 일반 개념을 이른다.
  • 일차적 근원 개 : (1)일차적 은유에서 일차적 목표 개념과 연관 지어 구조화하는 개념. 이동, 근접성, 온도, 상승 따위의 감각 경험을 통한 단순한 양상이 있으며, 일차적 목표 개념과 상관을 이루며 영상 내용으로 구성된다.
  • : (1)마음속에 품은 불평을 늘어놓음. 또는 그런 말. (2)굿을 할 때에, 무당이 신의 뜻을 받아 옮기어 정성 들이는 사람에게 꾸지람을 늘어놓음. 또는 그런 말.
  • 등치 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잠재 관 : (1)무의식과 의식의 중간 과정. 어떤 경험을 한 후, 그 경험과 관련된 사물ㆍ사건ㆍ사람ㆍ동기 따위와 같은 것을 일시적으로 의식하지 못하고 있으나 그것이 필요하면 다시 의식할 수 있는 상태를 이른다.
  • 극한 개 : (1)생각으로는 가능하리라고 믿어지나 실제로는 현실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여, 사유의 비약을 필요로 하는 개념. 예를 들면, 무한히 작은 값을 ‘영’으로 보는 것이나 다각형의 극한을 ‘원’이라고 생각하는 따위를 이른다.
  • : (1)여러 가지 잡스러운 생각. (2)수행을 방해하는 여러 가지 옳지 못한 생각.
  • : (1)풀지 못하고 오랫동안 쌓인 생각. (2)희망을 버리고 아주 단념함. (3)도리를 깨닫는 마음. (4)깊이 생각함.
  • 교호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부정적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소극적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종개 : (1)하나의 개념 속에 포함되어 있는 여러 개의 개별 개념. 포함 관계에 따라 상대적이다. 이를테면 ‘동물’은 ‘생물’에 대하여, 또 ‘사람’은 ‘동물’에 대하여 이것이 된다.
  • 계급 관 : (1)사회 계급을 중요하게 여기는 생각.
  • 이성 개 : (1)순수한 이성에 의하여 얻어지는 최고 개념. 플라톤에게서는 존재자의 원형을 이루는 영원불변한 실재(實在)를 뜻하고, 근세의 데카르트나 영국의 경험론에서는 인간의 주관적인 의식 내용, 곧 관념을 뜻하며, 독일의 관념론 특히 칸트 철학에서는 경험을 초월한 선험적 이데아 또는 순수 이성의 개념을 뜻한다.
  • 추상적 개 : (1)추상에 의하여 일반화된 사물의 개념. 구체적인 경험 내용으로부터 어떤 성질, 관계, 상태 따위를 추출하여 생각할 경우에 그 성질, 관계, 상태를 이른다. 예를 들면, 경험 내용 전체를 가리키는 ‘인간’에 대하여 거기에서 추출한 ‘인간성’, ‘관대’, ‘용기’ 따위와 같은 것을 들 수 있다. (2)전체와의 관련에서 동떨어져 일반적으로 파악된 사물의 개념. (3)직접적으로 지각하거나 경험할 수 없는 사물의 개념.
  • 단순 개 : (1)개념과 내포가 일치하여 속성이나 내용을 더 이상 분석할 수 없는 개념. ‘산’, ‘강’, ‘사람’, ‘좋다’, ‘높다’ 따위의 개념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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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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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6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