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9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29개 세 글자:177개 네 글자:286개 다섯 글자:109개 여섯 글자 이상:188개 🥝모든 글자: 890개

  • 시리 : (1)‘음흉스레’의 방언
  • 날여우원 : (1)날여우원숭잇과 원숭이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30~40cm 정도이며, 몸빛은 어두운 갈색에 흰 반점이 많이 있다. 발달한 비막(飛膜)으로 먼 거리를 날 수 있으며 주로 나무 위에서 생활한다.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지에 2종이 분포한다.
  • 덕전 : (1)신라 시조 박혁거세를 모신 사당. 조선 경종 3년(1723)에 사액(賜額)된 것으로, 사당은 경상북도 경주에 있다.
  • 구세계원잇과 : (1)포유강 영장목의 한 과. 몸은 소형이거나 중형이고 낮에 활동하며 잡식성이다. 구세계원숭이속, 마카크속, 맨드릴속, 개코원숭이속 따위가 있다.
  • 누른돌원 : (1)‘개코원숭이’의 북한어.
  • : (1)임금에 대한 백성의 만세 소리. 중국 한나라 무제가 쑹산산(嵩山山)에서 봉선을 할 때 백성들이 만세를 불렀다는 데서 유래한 말이다.
  • 꼬리감는원 : (1)신세계원숭잇과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꼬리가 매우 길어서 나뭇가지를 감을 수 있으며 좌우의 콧구멍이 넓게 벌어져 있고 앞을 향한다. 나무 위에서 떼 지어 생활하는데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에 분포한다.
  • 아씨 : (1)봉숭아의 씨.
  • 의전전 : (1)조선 시대에, 숭의전의 비용 조달을 위하여 지급한 논밭. 12결(結)로 면세지였다.
  • 덕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종일품 의빈(儀賓)의 품계. 영조 때 명덕대부로 고쳤다.
  • 하다 : (1)털 따위가 있어야 할 곳에 없어 허전하고 번번하다.
  • 아들명나방 : (1)명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2cm 정도이며, 황색에 검은색의 점무늬가 많다. 한 해에 두 번 생기는데 애벌레로 겨울을 보낸다. 복숭아 따위의 열매를 먹는 해충이다.
  • 눙물 : (1)‘숭늉’의 방언
  • 씨다 : (1)‘엄살떨다’의 방언
  • 냐으 : (1)‘숭늉’의 방언
  • 에지섬 : (1)‘올케’의 방언
  • : (1)높은 고개.
  • 령전 : (1)평양에 있는, 단군과 고구려의 시조 동명왕을 모신 사당. 조선 왕조 영조 원년(1725)에 사액(賜額)되었다.
  • : (1)얼굴 생김새가 귀염성이 있고 너그럽게 생긴 듯한 모양. (2)성질이 까다롭지 않고 수더분하며 원만한 모양. (3)크게 탈이 없이 수수하게 잘 자라는 모양. (4)얽은 자국이나 구멍 따위가 꽤 큼직큼직한 모양. (5)빽빽하지 않고 드문드문한 모양. (6)땀이나 소름, 물방울 따위가 살갗이나 표면에 조금 크게 많이 돋아나 있는 모양.
  • : (1)우러러 공경함. (2)신이나 부처 따위의 종교적 대상을 우러러 신앙함.
  • 어벼루뛰기 : (1)땅재주에서, 손을 땅에 짚고 잇따라 거꾸로 뛰어넘는 동작.
  • 거리다 : (1)‘두런거리다’의 방언
  • 앙심 : (1)공경하고 우러러보는 마음.
  • 모제 : (1)돌아가신 훌륭한 분의 넋과 얼을 우러러 사모하기 위하여 올리는 제사.
  • 감복아빛 : (1)‘분홍빛’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감복숭앗빛’이다.
  • 앙되다 : (1)공경되어 우러러보이다.
  • 아리하다 : (1)몹시 아리송하다.
  • 하다 : (1)지저분함이 없이 훤하고 깨끗하다. ⇒규범 표기는 ‘멀쑥하다’이다.
  • 우상 : (1)신 이외의 사람이나 물체를 신앙의 대상으로 숭배하는 일. 영물이나 주물(呪物)을 종교적인 대상으로 삼는다.
  • : (1)높은 낭떠러지. (2)‘숭어’의 방언
  • : (1)‘숫구멍’의 방언
  • 물봉 : (1)봉선화과의 한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60cm 정도이고 붉고 물기가 많으며, 잎은 어긋나고 넓은 피침 모양이며 뾰족한 톱니가 있다. 8~9월에 붉은 자주색 꽃이 줄기의 끝에서 꽃대가 나와 방상(房狀) 화서로 핀다. 산이나 들의 습지에 나는데 한국, 일본,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 덩하다 : (1)연한 물건을 자꾸 조금 큼직하고 거칠게 빨리 썰다. (2)바늘땀을 자꾸 드문드문 거칠게 호다.
  • : (1)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 높이는 30~70cm 정도이며, 경엽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 또는 피침 모양이다. 초여름에 노란 사판화가 가지나 줄기 끝에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둥글넓적한 장각과(長角果)를 맺는다. 열매는 해독제나 해열제로 쓰고 잎은 쪽빛 물감의 재료로 쓴다. 바닷가에 자라는데 원산 이북에 분포한다.
  • : (1)‘복사뼈’의 방언
  • : (1)마음이 들떠서 어수선하고 갈팡질팡하는 모양.
  • 스럽다 : (1)이것도 저것도 아니게 어중간하여 반지빠른 데가 있다. (2)벌여 놓은 일을 끝맺지 아니하여 어중간한 듯하다.
  • 하다 : (1)겉으로는 순해 보이나 속으로는 엉큼하다.
  • 아알락명충나비 : (1)명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1.3cm이며, 황색이다. 날개는 검은 점이 여러 개 있고 가슴과 배에 세 개의 검은 점이 있다. 한 해에 두 번 생기고 애벌레로 겨울을 보낸다. 주로 사과, 살구, 자두, 감 따위의 과실나무를 해친다.
  • : (1)‘복숭아’의 방언
  • : (1)발해의 사신(?~?). 825년 일본에 녹사(錄事)로 고승조와 동행하여 갔고, 일본으로부터 종오위상(從五位上)을 받았다.
  • : (1)속되지 않고 품위 있는 마음. (2)중국 명나라의 마지막 황제 의종(毅宗) 때의 연호(1628~1644). 명나라가 망한 뒤에도 조선은 청나라 연호를 쓰는 것을 꺼려 이 연호를 사용하였다.
  • 하다 : (1)‘융숭하다’의 북한어.
  • 황제 : (1)제정 로마 시대에, 황제를 신으로서 숭배하던 관념과 의례.
  • 개인 : (1)독재자를 우상화하고 떠받들어 모시는 일. 소련의 스탈린 비판에서 비롯된 말로, 주로 1인 독재 체제의 장기화에 따라 대중들에 대한 상징 조작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 두리허다 : (1)‘뒤숭숭하다’의 방언
  • 경허다 : (1)‘추경하다’의 방언
  • : (1)구세계원숭잇과와 신세계원숭잇과의 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늘보원숭이, 개코원숭이, 대만원숭이 따위가 있다.
  • 하다 : (1)잔털 따위가 드물게 나서 조금 가무스름하다.
  • 아리 : (1)‘종아리’의 방언
  • 어구이 : (1)숭어를 토막 쳐서 양념하여 구운 음식.
  • 만생종 복 : (1)생육 기간이 길어 늦게 성숙하는 복숭아 품종의 하나. 8월 하순 이후에 수확한다. 백도, 유명, 장호원황도 따위가 있다.
  • : (1)‘턱주가리’의 방언
  • 감복 : (1)장미과의 낙엽 교목. 높이는 6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버들잎 모양이다. 이른 봄에 붉은 꽃이 피고 열매는 납작감 비슷한데 익으면 갈라지고 쓴맛이 있어 식용할 수 없다. 씨는 기름을 짜서 화장품의 원료나 기침약으로 쓴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다.
  • : (1)높여 소중히 여김.
  • : (1)‘봉숭아’의 방언
  • 아명충나방 : (1)명나방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2cm 정도이며, 황색에 검은색의 점무늬가 많다. 한 해에 두 번 생기는데 애벌레로 겨울을 보낸다. 복숭아 따위의 열매를 먹는 해충이다.
  • 도깨비안경원 : (1)안경원숭잇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9.5~16cm, 꼬리의 길이는 20cm 정도이다. 야행성으로 눈이 기형적으로 크다. 긴 발뒤꿈치를 이용하여 나뭇가지에서 다른 가지로 건너뛰어 이동한다. 도마뱀, 개구리, 곤충 따위를 잡아먹는다. 술라웨이섬에 서식한다.
  • 애씨 : (1)‘복숭아씨’의 방언
  • 성신 : (1)모든 별에 신비한 힘이 있다고 생각하여 이를 믿고 의지하는 신앙과 의례. 고대의 아라비아, 바빌로니아, 인도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베르비 : (1)그림, 인쇄물, 사진 따위에 화학적 부식제를 바르거나 물감을 덧칠하여 부분적인 파괴나 중복 효과를 노리는 표현 기법. ‘지우기’라는 뜻으로, 파괴를 예술적 행위의 일환으로 보는 발상에서 나온 기법이다.
  • : (1)‘팽이’의 방언
  • 돌봉 : (1)돌이나 바위의 거죽에 난 이끼의 하나. 봉숭아의 꽃잎처럼 손톱에 붉은 물을 들일 때 쓴다.
  • : (1)‘구유’의 방언
  • 식물 : (1)식물이나 수풀에 신령이 있다고 믿고, 이를 예배하고 신성시하는 범신론의 한 형태.
  • 하다 : (1)‘허전하다’의 방언
  • 빨가 : (1)옷을 모두 벗은 알몸뚱이. ‘발가숭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흙이 드러나 보일 정도로 나무나 풀이 거의 없는 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발가숭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잎이 다 떨어져 가지가 드러나 보이는 나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발가숭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4)가지고 있던 재산이나 돈 따위를 모두 잃거나 써 버려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발가숭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 택 문화 : (1)‘쑹쩌 문화’를 우리 한자음으로 읽은 이름.
  • 악장 : (1)태상왕, 대왕대비, 임금, 왕비 등의 아름다운 덕을 기리던 악장.
  • 스레 : (1)이것도 저것도 아니게 어중간하여 반지빠른 데가 있게. (2)벌여 놓은 일을 끝맺지 아니하여 어중간한 듯하게.
  • 아뻬 : (1)‘복사뼈’의 방언
  • : (1)잔털 따위가 드물게 나서 거무스름한 모양.
  • 남동 : (1)‘남동생’의 방언
  • 문하다 : (1)글을 숭상하다. 또는 문학을 높이다.
  • 겸의 난 : (1)고려 원종 12년(1271) 1월에 개성의 관노 숭겸(崇謙)과 공덕(功德) 등이 일으킨 모반 사건. 숭겸과 그 무리들은 원나라의 다루가치와 고려의 관리들을 죽이고 진도의 삼별초에 합세하려다가 대정(隊正) 송사균(宋思均)의 고발로 발각되어 잡혀 죽었다.
  • 이의 꾀 : (1)이리와 여우가 서로 자기 것이라고 다투는 고깃덩어리를 공평하게 나누어 준다면서 자기가 다 먹어 버리고 도망친 원숭이에 대한 설화. 원숭이는 이리와 여우가 서로 다투는 고기를 공평하게 나누어 준다면서 반으로 자르는데 차이가 나게 두 덩어리를 나눈다. 다시 같게 한다며 큰 쪽을 많이 베어 먹고, 또다시 차이가 나면 큰 쪽을 베어 먹는 식으로 혼자 고기를 모두 먹어 버리고 도망쳐 버렸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략담에 속하는 설화이다.
  • 팎보 : (1)‘팥고물’의 방언
  • : (1)남녀의 생식기 또는 생식과 관계있는 신(神)을 신앙의 대상으로 받드는 일. 인도의 원시 종교에서 찾아볼 수 있다.
  • : (1)‘복사뼈’의 방언
  • 안경원 : (1)안경원숭잇과의 원숭이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9~16cm 정도이고 몸무게는 80~165그램이며, 매우 작고 꼬리가 길다. 잿빛을 띤 갈색이고 머리는 붉은 갈색, 배는 잿빛을 띤 백색이다. 눈이 커서 안경을 낀 것 같다. 서부안경원숭이, 민다나오안경원숭이, 셀레베스안경원숭이가 있으며 동남아시아의 여러 섬에 분포한다.
  • : (1)꽃자루 위의 꽃 전체를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꽃송이’이다.
  • 이게 : (1)원숭이겟과의 게. 등딱지의 길이는 4.9cm, 폭은 6.5cm 정도이고 타원형이며, 걷는다리의 팔목마디 아래의 가장자리에 긴 털이 있고 다리는 길다. 수컷의 집게발은 온몸에 비해 훨씬 길다. 우리나라에도 분포한다.
  • 애덕 : (1)‘올케’의 방언
  • 영천 렬당 : (1)조선 시대에 대마도와 여진 정벌에 공을 세웠던 이순몽(李順蒙)의 집. 세종 15년(1433)에 중국식으로 지어졌고, 규모는 정면 5칸, 측면 3칸이다. 지붕의 형태는 맞배지붕에서 팔작지붕으로 변하는 과정의 형태를 보여 준다. 경상북도 영천시 성내동에 있는데, 지금은 이순몽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으로 사용하고 있다. 보물 제521호.
  • : (1)액수나 분량 따위가 더 늘어남.
  • 아어뢰채찍벌레 : (1)원생동물의 하나. 세포의 앞 끝은 뾰족하고 크기와 모양이 같은 두 개의 뒤뿔이 있다. 아열대성의 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남해, 인도양 등지에 분포한다.
  • 무모종 복 : (1)과피에 털이 없는 복숭아. 수봉, 천홍, 선광, 홍진 유도, 레드 골드 따위가 있다.
  • : (1)손아래 올케
  • 아리아리 : (1)긴가민가하여 뚜렷하게 분간하기 어려운 모양.
  • 례문 : (1)조선 시대에 건립한 한양 도성의 남쪽 정문. 사대문의 하나로, 국보 정식 명칭은 ‘서울 숭례문’이다.
  • : (1)‘동생’의 방언
  • 무레기 : (1)어리석어 사리를 분별할 능력이 없는 사람.
  • 호랑꼬리여우원 : (1)여우원숭잇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30~45cm이며, 등 쪽은 잿빛 갈색, 배는 흰색이다. 코가 검고 뾰족이 나와 있어 여우를 닮았고 몸보다 긴 꼬리에는 희고 검은 고리 무늬가 있다. 과실, 곤충 따위를 먹는데 성질이 온순하고 귀여워 애완용으로 기르기도 한다. 마다가스카르섬의 특산종이다.
  • 이 머리증 : (1)두 눈이 있고 코가 없어 원숭이 얼굴처럼 보이는 머리 기형.
  • 죽은 석(石崇)보다 산 돼지가 낫다 : (1)석숭이 중국 진(晋)나라 때의 큰 부자였던 데서, 죽으면 부귀영화가 다 소용없게 되니 아무리 고생스러워도 죽는 것보다는 사는 것이 낫다는 말.
  • 붉은털원 : (1)구세계원숭잇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60cm, 꼬리의 길이는 35cm 정도이며, 몸의 앞부분은 회색을 띤 갈색이고 꼬리와 허리는 연한 황색, 네 다리는 회색을 띤 누런 갈색, 얼굴은 붉은 살구색이다. 머리에 갓털이 있고 성질이 온순하여 사람을 쉽게 따른다. 나무 열매, 곤충 따위를 먹고 반사막에서 고산 지대에 이르는 다양한 서식지에 적응하여 무리를 이루고 사는데 인도의 벵골 지방, 아프가니스탄 동부, 아삼, 미얀마, 티베트, 중국 남부 등지에 분포한다.
  • : (1)중국 서하(西夏)의 제4대 황제(1083~1139). 시호는 성문제(聖文帝). 혜종과 소간 황후 양씨의 소생이다. 재위 기간은 1086~1139년이다.
  • 자연 : (1)특정한 자연 현상이나 자연물을 신성시하고 숭배하는 일. 원시 종교의 한 경향이며, 크게 태양ㆍ달ㆍ별ㆍ비ㆍ바람ㆍ천둥 따위의 천체 현상과, 대지ㆍ불ㆍ물ㆍ강ㆍ산악ㆍ암석 따위의 지상 현상, 그리고 수목이나 동식물 따위가 대상이 된다.
  • : (1)‘숭려하다’의 어근.
  • 어잡이 : (1)숭어를 잡는 일.
3 4 5 7 8 9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 (297개) : 숭, 숭가, 숭가다, 숭가 왕조, 숭개, 숭건김추, 숭겁, 숭겁다, 숭게, 숭게마농, 숭게비, 숭게빗대, 숭게숭게하다, 숭게지다, 숭겡, 숭겸의 난, 숭경, 숭경하다, 숭계, 숭고, 숭고감, 숭고미, 숭고하다, 숭광, 숭광하다, 숭구다, 숭구데기, 숭구데기털다, 숭구루혀다, 숭구박질 ...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9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숭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9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