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숫자 (數字)
☆☆☆ Nomina
🗣️ Pelafalan, Penggunaan: • 숫자 (
수ː짜
) • 숫자 (숟ː짜
)
📚 Kata Jadian: • 숫자적: 사람이나 사물의 수와 관련된. 또는 그런 것.
📚 Kategori: jumlah
🗣️ 숫자 (數字) @ Penjelasan Arti
- 표찰 (標札) : 어떤 것을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해 이름, 숫자 등을 써서 표시해 놓은 것.
- 입력하다 (入力하다) : 문자나 숫자 등의 정보를 컴퓨터가 기억하게 하다.
- 입력되다 (入力되다) : 문자나 숫자 등의 정보가 컴퓨터에 기억되다.
- 계수 (係數) : 문자와 숫자로 된 수학식에서 기호 문자 앞에 붙는 숫자.
- 입력 (入力) : 문자나 숫자 등의 정보를 컴퓨터가 기억하게 함.
- 점수 (點數) : 성적을 나타내는 숫자.
- 지수 (指數) : 숫자나 문자의 오른쪽 위에 써서 거듭제곱을 한 횟수를 나타내는 문자나 숫자.
- 식 (式) : 수학에서, 숫자, 문자, 기호 등을 써서 어떤 방법을 설명하는 것.
- 아이디 (ID) : 인터넷에서, 이용자의 신분을 나타내는 문자나 숫자 등의 체계.
- 마침표 (마침標) : 문장을 끝맺거나 연월일을 표시하거나 특정한 의미가 있는 날을 표시하거나 장, 절, 항 등을 표시하는 문자나 숫자 다음에 쓰는 문장 부호.
- 번호 (番號) : 차례를 나타내거나 서로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해 붙이는 숫자.
- 다이얼 (dial) : 전화를 걸 때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르거나 돌리는 전화기의 숫자 판.
- 번지수 (番地數) : 집이 있는 땅의 번지를 나타내는 숫자.
- 아라비아 숫자 (Arabia數字) : 0, 1, 2, 3, 4, 5, 6, 7, 8, 9의 10개의 숫자.
- 등수 (等數) : 등급에 따라 정한 차례를 나타내는 숫자.
- 공 (空) : 숫자 영.
- 글자판 (글字板) : 컴퓨터나 시계 등에서 글자나 숫자, 기호가 적힌 판.
- 넘버 (number) : 번호나 차례, 또는 그 숫자.
- 뺑뺑이 : 이름이나 숫자 등이 적힌 둥근 판을 돌리고 화살 같은 것으로 그것을 맞혀 어떤 등급 등을 정하는 기구.
- 이진법 (二進法) : 숫자 0과 1만을 사용해서 수를 세거나 나타내는 방법.
🗣️ 숫자 (數字) @ Contoh
- 길한 숫자. [길하다 (吉하다)]
- 자잘한 숫자. [자잘하다]
- 치환한 숫자. [치환하다 (置換하다)]
- 숫자 2의 거듭제곱은 컴퓨터와 전산학의 기본 바탕이 되는 수이다. [거듭제곱]
- 가산과 감산은 숫자 계산에서 가장 기본이 된다. [가산 (加算)]
- 조보다 큰 숫자 단위는 뭐가 있지? [경 (京)]
- 재학생 숫자. [재학생 (在學生)]
- 형은 숫자 계산에 약해서 늘 잔금 계산이 틀리곤 했다. [약하다 (弱하다)]
- 아랫자리 숫자. [아랫자리]
- 우리는 십의 자리의 아랫자리 숫자는 모두 영으로 처리하여 요금을 계산했다. [아랫자리]
- 전사한 숫자. [전사하다 (戰死하다)]
- 기독교에서는 숫자 육을 불길하게 여깁니다. [악마 (惡魔)]
- 숫자 일에 이를 빼면 마이너스 일이다. [마이너스 (minus)]
- 온도계 숫자가 마이너스로 떨어졌어요. [마이너스 (minus)]
- 숫자 일 앞에 마이너스를 적어 넣습니다. [마이너스 (minus)]
- 숫자 사는 죽음과 연관되어 있어서 재수가 없대. [검증 (檢證)]
- 민준이가 전화기 숫자 버튼을 잘못 눌러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가 걸렸다. [전화기 (電話機)]
- 자폐증을 겪고 있는 아이는 정상인보다 숫자 계산 능력이 뛰어나다. [정상인 (正常人)]
- 다섯 개 숫자 중 하나만 당첨되면 자전거를 주는 게임은 사람들에게 사행심을 불러일으켰다. [사행심 (射倖心)]
- 옛날에는 이 나무로 된 패로 숫자 계산을 했다며? [모태 (母胎)]
- 우리나라에서 숫자 '사'를 잘 쓰지 않는 것은 하나의 금기처럼 내려오고 있다. [하나]
- 숫자 게임은 두뇌를 자극해 뇌 운동을 활달하게 해요. [자극하다 (刺戟하다)]
- 숫자 10을 3으로 나누면 몫이 3이고 나머지는 1이다. [몫]
- 지시된 숫자. [지시되다 (指示되다)]
- 시력 검사를 받는데 눈이 나빠져서 지시된 숫자를 전혀 읽을 수 없었다. [지시되다 (指示되다)]
- 숫자 퍼즐. [퍼즐 (puzzle)]
- 지수는 숫자 퍼즐 빨리 맞추기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 [퍼즐 (puzzle)]
- 숫자를 대입하다. [대입하다 (代入하다)]
- 변수에 숫자 삼을 대입하면 이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다. [대입하다 (代入하다)]
- 숫자가 조합되다. [조합되다 (組合되다)]
- 숫자 네 개가 둘 씩 조합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모두 여섯이다. [조합되다 (組合되다)]
- 치환된 숫자. [치환되다 (置換되다)]
- 측정된 숫자. [측정되다 (測定되다)]
- 암호 숫자. [암호 (暗號)]
- 너는 숫자에 관한 미신을 믿니? [미신 (迷信)]
- 응. 나는 숫자 4는 불운한 숫자라고 믿어. [미신 (迷信)]
- 나야. 내가 숫자 이를 뽑았어. [이 (二/貳)]
- 사람들은 숫자 영을 공으로 읽기도 한다. [공 (空)]
- 어마어마한 숫자. [어마어마하다]
- 숫자 앞에 플러스 기호를 붙이면 됩니다. [양 (陽)]
- 숫자 공부를 하고 있는 아이는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새끼손가락을 접으면서 '오'라고 말했다. [새끼손가락]
- 주사위를 던져 숫자 5가 나왔을 때 오른쪽 옆면에는 숫자 2가 있다. [옆면 (옆面)]
- 윗자리 숫자. [윗자리]
- 십진법에서는 구보다 큰 숫자는 윗자리로 올리는 식으로 수를 표현한다. [윗자리]
🌷 ㅅㅈ: Initial sound 숫자
-
ㅅㅈ (
시장
)
: 여러 가지 상품을 사고파는 곳.
☆☆☆
Nomina
🌏 PASAR: tempat menjualbelikan bermacam-macam produk -
ㅅㅈ (
소주
)
: 곡식이나 고구마 등으로 만든 술을 끓여서 얻는 술.
☆☆☆
Nomina
🌏 SOJU: arak yang dihasilkan dari rebusan biji-bijian atau ubi dsb -
ㅅㅈ (
사진
)
: 사물의 모습을 오래 보존할 수 있도록 사진기로 찍어 종이나 컴퓨터 등에 나타낸 영상.
☆☆☆
Nomina
🌏 FOTO: gambar pada kertas, layar komputer, dsb, yang diambil dengan kamera untuk mengabadikan rupa suatu obyek -
ㅅㅈ (
상자
)
: 물건을 넣어 둘 수 있도록 나무나 종이 등으로 만든 네모난 통.
☆☆☆
Nomina
🌏 KOTAK, KARDUS: tempat persegi yang dibuat dari kayu atau kertas dsb untuk tempat memasukkan atau menyimpan barang -
ㅅㅈ (
사장
)
: 회사를 대표하고 회사의 일을 책임지는 사람.
☆☆☆
Nomina
🌏 DIREKTUR: orang yang mewakili perusahaan dan bertanggung jawab terhadap pekerjaan kantor -
ㅅㅈ (
성적
)
: 일이나 경기 등의 결과로 얻은 실적.
☆☆☆
Nomina
🌏 NILAI: hasil nyata yang didapat sebagai hasil dari suatu hal atau pertandingan -
ㅅㅈ (
사전
)
: 낱말을 모아 일정한 차례에 따라 싣고, 그 발음, 뜻, 어원, 용법 등을 설명한 책.
☆☆☆
Nomina
🌏 KAMUS: buku yang berisi kumpulan kata berdasar urutan tertentu, menjelaskan lafalnya, arti, etimologi, penggunaan, dsb -
ㅅㅈ (
서점
)
: 책을 파는 가게.
☆☆☆
Nomina
🌏 TOKO BUKU: toko yang menjual buku -
ㅅㅈ (
술집
)
: 술을 파는 집.
☆☆☆
Nomina
🌏 BAR, RUMAH MINUM, TEMPAT MINUM: rumah/lokasi yang menjual minuman beralkohol -
ㅅㅈ (
시작
)
: 어떤 일이나 행동의 처음 단계를 이루거나 이루게 함. 또는 그런 단계.
☆☆☆
Nomina
🌏 AWAL, PERMULAAN: tahap atau fase awal di mana sebuah pekerjaan atau tindakan baru saja dimulai -
ㅅㅈ (
수저
)
: 숟가락과 젓가락.
☆☆☆
Nomina
🌏 sendok dan sumpit (perangkat makan Korea) -
ㅅㅈ (
숙제
)
: 학생들에게 복습이나 예습을 위하여 수업 후에 하도록 내 주는 과제.
☆☆☆
Nomina
🌏 PEKERJAAN RUMAH, PR: tugas yang diberikan kepada siswa untuk mempersiapkan atau mengulangi pelajaran setelah kelas -
ㅅㅈ (
숫자
)
: 수를 나타내는 글자.
☆☆☆
Nomina
🌏 ANGKA, NOMOR: karakter yang menunjukkan bilangan
• menceritakan kesalahan (28) • menyatakan penampilan (97) • membuat janji (4) • pembelian barang (99) • pesan makanan (132) • pencarian jalan (20) • media massa (47) • sistem sosial (81) • kerja dan pilihan bidang kerja (130) • politik (149) • penggunaan transportasi (124) • olahraga (88) • menonton film (105) • meminta maaf (7) • perkenalan (perkenalan keluarga) (41) • kehidupan rumah tangga (159) • informasi geografis (138) • kehidupan sekolah (208) • akhir minggu dan cuti (47) • deskripsi peristiwa, insiden, dan kecelakaan (43) • menjelaskan makanan (119) • suasana kerja (197) • budaya pop (52) • acara keluarga (hari raya) (2) • menyatakan hari (13) • acara keluarga (57) • hubungan antarmanusia (255) • ilmu pengetahuan dan teknologi (91) • bahasa (160) • berterima kasih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