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 (監事)
名词
🗣️ 发音, 活用: • 감사 (
감사
)
🗣️ 감사 (監事) @ 释义
- 악수 (握手) : 인사, 감사, 화해 등의 뜻으로 두 사람이 각자 한 손을 내밀어 마주 잡는 일.
- 악수하다 (握手하다) : 인사, 감사, 화해 등의 뜻으로 두 사람이 각자 한 손을 내밀어 마주 잡다.
🗣️ 감사 (監事) @ 配例
- 나는 친절에 대한 화답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화답 (和答)]
- 잠행 감사. [잠행 (潛行)]
- 신랑과 신부는 내빈을 향하여 깊이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 했다. [내빈 (來賓)]
- 제 결혼식에 와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빈 (來賓)]
- 회계 감사원. [감사원 (鑑査員)]
- 감사원 시험. [감사원 (鑑査員)]
- 감사원 자격. [감사원 (鑑査員)]
- 감사원 채용. [감사원 (鑑査員)]
- 감사원 활동. [감사원 (鑑査員)]
- 비리를 적발해야 하는 감사원이 오히려 비리 공무원에게 뇌물을 받고 감사 결과를 조작해 준 사실이 드러났다. [감사원 (鑑査員)]
- 심심한 감사. [심심하다 (甚深하다)]
- 나는 예전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께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심심하다 (甚深하다)]
- 아닙니다, 이렇게 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심심하다 (甚深하다)]
- 사은에 감사하다. [사은 (私恩)]
- 교수님께 어떻게 감사 인사를 드리는 게 좋을까? [사은 (私恩)]
- 국정 감사 결과. [국정 감사 (國政監査)]
- 국정 감사 기간. [국정 감사 (國政監査)]
- 국정 감사 목적. [국정 감사 (國政監査)]
- 국정 감사 보고. [국정 감사 (國政監査)]
- 국정 감사 보고서. [국정 감사 (國政監査)]
- 국정 감사 실시. [국정 감사 (國政監査)]
- 뜨거운 감사. [뜨겁다]
- 회사 자체적으로 임직원의 비리를 캐는 감사 활동이 이루어졌다. [캐다]
- 민준은 지도 교수님에게 졸업 논문을 드리면서 감사 인사를 했다. [드리다]
- 광산 사고로 갇힌 광부들은 건강하게 생환하게 되자 눈물을 흘리며 감사 기도를 드렸다. [생환하다 (生還하다)]
- 네가 극적으로 생환하다니 정말 감사하다. [생환하다 (生還하다)]
- 저의 졸필을 다듬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졸필 (拙筆)]
- 교수님, 저의 변변치 못한 졸작에 대한 격려의 말씀 감사 드립니다. [졸작 (拙作)]
- 저의 보잘것없는 졸작을 읽어 주신 독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졸작 (拙作)]
- 이 졸저가 나오기까지 도와 주신 분들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졸저 (拙著)]
- 제 졸저를 기다려 주셨다니 정말 감사 드릴 일입니다. [졸저 (拙著)]
- 회사는 감사 후 지적을 받은 사항에 대해 시정 조치를 취했다. [시정 (是正)]
- 대상 수상자가 트로피를 높이 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트로피 (trophy)]
- 우리는 법에 따라 최고 통치권자인 대통령에게 감사 결과를 보고했다. [통치권자 (統治權者)]
- 감사 헌금. [헌금 (獻金)]
- 겸양하신 김 선생님은 자신은 한 것이 별로 없다며 제자들의 감사 선물을 한사코 사양하셨다. [겸양하다 (謙讓하다)]
- 국정 감사에서 해당 기업이 모르쇠로 일관하자 감사 위원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발끈하다]
- 교회에 다니는 지수는 식사 시작 전에 늘 감사 기도를 한다. [시작 (始作)]
- 감사원장은 감사 결과를 국회에 보고했다. [보고하다 (報告하다)]
- 정 기자는 감사 부정에 관한 자료를 입수하여 보도하기로 했다. [보도하다 (報道하다)]
- 나는 이번 명절에 감사 인사를 드려야 할 사람들을 손가락으로 꼽아 보았다. [꼽다]
- 지수의 신앙은 매우 독실해서 식사 전에는 항상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올린다. [독실하다 (篤實하다)]
- 저의 졸고를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졸고 (拙稿)]
- 마지막으로 필자의 졸고가 출간되기까지 애써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졸고 (拙稿)]
- 감사 담당관. [담당관 (擔當官)]
- 앞으로 이 주 동안은 감사 기간이라고 합니다. [불시 (不時)]
- 과잉한 감사. [과잉하다 (過剩하다)]
- 선거에 당선된 신임 동장이 주민들에게 서면으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동장 (洞長)]
- 은혜를 아는 학생들이 선생님께 정성이 담긴 감사 편지를 썼다. [알다]
- 교육청 감사. [교육청 (敎育廳)]
- 감사 인사를 여쭈다. [여쭈다]
- 제가 감사의 인사를 여쭈고 싶은데 선생님 시간이 언제 괜찮으신가요? [여쭈다]
- 엎드려 절 받기로 받아 낸 감사 인사긴 하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엎드려 절 받기]
- 회사의 감사 위원회는 회계 장부에 대한 열람권을 행사하여 감사를 실시했다. [열람권 (閱覽券)]
- 감사 인사를 끝으로 오늘 저녁 순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순서 (順序)]
🌷 ㄱㅅ: Initial sound 감사
-
ㄱㅅ (
간식
)
: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단히 먹는 음식.
☆☆☆
名词
🌏 点心,零食: 两餐之间吃的简单的食物。 -
ㄱㅅ (
갈색
)
: 마른 나뭇잎처럼 거무스름한 누런 색.
☆☆☆
名词
🌏 褐色: 像干枯的树叶一样的暗黄色。 -
ㄱㅅ (
관심
)
: 어떤 것을 향하여 끌리는 감정과 생각.
☆☆☆
名词
🌏 关注,关心: 被某种东西吸引的感情和想法。 -
ㄱㅅ (
가수
)
: 노래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
名词
🌏 歌手: 以唱歌为职业的人。 -
ㄱㅅ (
가슴
)
: 인간이나 동물의 목과 배 사이에 있는 몸의 앞 부분.
☆☆☆
名词
🌏 胸,胸部: 人类或动物的脖子和肚子之间的身体前面部分。 -
ㄱㅅ (
계속
)
: 끊이지 않고 이어 나감.
☆☆☆
名词
🌏 继续,持续: 连续不间断。 -
ㄱㅅ (
거실
)
: 서양식 집에서, 가족이 모여서 생활하거나 손님을 맞는 중심 공간.
☆☆☆
名词
🌏 客厅: 在西式房屋里,家人会聚或招待客人的中心空间。 -
ㄱㅅ (
계산
)
: 수를 세거나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등의 셈을 함.
☆☆☆
名词
🌏 计算: 数数或进行加减乘除等的运算。 -
ㄱㅅ (
구십
)
: 십의 아홉 배가 되는 수.
☆☆☆
数词
🌏 九十: 十的九倍的数目。 -
ㄱㅅ (
감사
)
: 고맙게 여김. 또는 그런 마음.
☆☆☆
名词
🌏 感谢: 心存感激;或指那种心情。 -
ㄱㅅ (
검사
)
: 어떤 일이나 대상을 조사하여 옳고 그름이나 좋고 나쁨을 알아냄.
☆☆☆
名词
🌏 检查: 调查某事或某个对象,从而判断其对错、好坏。 -
ㄱㅅ (
계속
)
: 끊이지 않고 잇따라.
☆☆☆
副词
🌏 继续,持续: 连续不中断。 -
ㄱㅅ (
교수
)
: 학생을 가르침.
☆☆☆
名词
🌏 教授,教学,讲授: 教学生。 -
ㄱㅅ (
교실
)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
☆☆☆
名词
🌏 教室: 在幼儿园、小学、初中和高中等地教师教学生的房间。 -
ㄱㅅ (
결석
)
: 학교나 회의 등 공식적인 자리에 나오지 않음.
☆☆☆
名词
🌏 缺席,缺勤: 不去学校或不出席会议等正式场合。 -
ㄱㅅ (
교사
)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에서 자격을 갖추고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
☆☆☆
名词
🌏 教师: 在幼儿园、小学、初中和高中等学校具备资格教学生的人。 -
ㄱㅅ (
구십
)
: 아흔의.
☆☆☆
冠形词
🌏 九十: 九十的。 -
ㄱㅅ (
국수
)
: 밀, 메밀, 감자 등의 가루를 반죽하여 칼이나 기계, 손으로 가늘고 길게 만든 식품. 또는 그것을 삶아서 만든 음식.
☆☆☆
名词
🌏 面,面条: 将大麦、荞麦、土豆等的面粉和好,用刀子、机器或手做成的细长的食品;或指将其煮熟而做成的食物。 -
ㄱㅅ (
결심
)
: 어떻게 하기로 굳게 마음을 정함. 또는 그런 마음.
☆☆☆
名词
🌏 决心,下定决心: 心里坚定地决定怎么做;或指那种心情。
• 点餐 (132) • 利用公共机构 (8) • 家务 (48) • 介绍(家属) (41) • 教育 (151) • 法律 (42) • 媒体 (36) • 科学与技术 (91) • 职场生活 (197) • 心理 (191) • 打电话 (15) • 一天的生活 (11) • 讲解饮食 (78) • 演出与欣赏 (8) • 天气与季节 (101) • 建筑 (43) • 哲学,伦理 (86) • 旅游 (98) • 艺术 (76) • 表达日期 (59) • 政治 (149) • 表达方向 (70) • 历史 (92) • 周末与假期 (47) • 叙述外貌 (97) • 健康 (155) • 气候 (53) • 利用公共机构(出入境管理局) (2) • 利用公共机构(图书馆) (6) • 家庭活动(节日)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