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
(障礙)
🗣️
النطق, تصريف:
•
장애
(장애
)
📚
اشتقاق:
•
•
🗣️
장애
(障礙)
@ تفسير
일에 나쁜 영향을 주거나 방해가 되는 장애 .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손발이 마비되거나 언어 장애 , 호흡 곤란 등을 일으키는 병.
🗣️
장애
(障礙)
@ نماذج لاستخدام حقيقي
장애 속에서도 훌륭하게 살아간 헬렌켈러의 전기는 나의 불평을 지양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소뇌의 장애 .
소뇌의 기능 장애 로 인해 운동 능력이 떨어진 그녀는 술에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렸다.
소뇌가 손상되어 운동 장애 를 일으킨 환자거든. 많은 치료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수준이라 전혀 걷지를 못해.
이 증후군은 심장병이나 지적 장애 등을 수반하기도 한다.
승규는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신체 감정을 신청해야 했다.
지적 장애 아동.
지적 장애 증상.
지적 장애 학생.
지적 장애 가 있다.
지적 장애 를 겪다.
지적 장애 를 치료하다.
소화기 장애 .
청각 장애 .
언어 수행 장애 .
부모님께서는 시각 장애 인인 동생을 시설이 잘 갖춰진 장애 학교에 입학시키셨다.
전산 장애 .
지금 은행에 전산 장애 가 일어나서 그렇습니다.
수족 장애 .
지수는 선천성 정박아이지만 지적 장애 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학자가 되었다.
그럼 장애 아동들을 위한 특수 학교에 보내는 게 어때요?
학교에서는 시각 장애 학생들에게 점자를 읽는 법을 가르쳤다.
시각 장애 를 가지신 분들이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덜하겠군요.
청력 장애 .
민준이는 고막 파열로 인한 청력 장애 가 생겼다.
위성 중계 장애 .
필수 지방산이 부족하면 발육 부진이나 탈모, 신장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응. 머리를 크게 다치면서 시신경도 잘못되는 바람에 시각 장애 판정을 받게 되었어.
선천적 장애 .
생식기 장애 .
후천적인 장애 .
원래는 눈이 보였는데 사고 때문에 후천적으로 장애 를 얻게 됐어요.
후천적 장애 .
나는 교통사고로 인해 후천적 장애 를 갖게 되었다.
사람이 중금속에 중독되면 뇌 기능의 손상으로 언어 장애 및 청각 장애 를 일으킨다.
수은이나 카드뮴에 중독되면 두뇌 발달에 큰 장애 가 된다는데.
배란 장애 .
폭식 장애 .
지수는 편식과 탐식을 오가며 섭식 장애 문제를 겪었다.
순환 장애 .
장애 아동들은 일반 아동들과 달리 특수 교육을 받는다.
응. 청각 장애 인만을 위한 특수 교육을 전담하는 곳이야.
정신 박약 장애 .
장애 진단서.
시각 장애 .
장애 돌파.
치명적 장애 .
소화 장애 .
호흡기 장애 .
일종의 장애 .
유창성 장애 .
소통 장애 .
잘하긴. 종종 말실수도 하고 원활한 소통에 장애 를 일으키기도 해.
후천성 장애 .
나는 교통사고로 인해 후천성 장애 를 갖게 되었다.
선천성 장애 .
선천성 소아마비를 앓고 있는 이 씨는 장애 를 딛고 올해 수학 능력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치료를 필요로 하는 선천성 장애 어린이 돕기 모금 행사를 시청 앞에서 하고 있다.
표현성 언어 장애 .
언어 장애 진단.
언어 장애 치료.
언어 장애 가 있다.
언어 장애 를 고치다.
그 아이는 말을 더듬는 언어 장애 가 있다.
경제 발전의 장애 .
지역 격차, 소득 불평등, 더딘 민주화는 경제 발전에 장애 가 될 수 있다.
발기 장애 .
발기 장애 는 여러 가지 요인에 영향을 받지만, 가장 흔한 요인은 우울증과 스트레스이다.
위장 장애 .
🌷
장애
: 일정한 직장에 소속되어 일하는 사람.
🌏 موظّف : مَن ينتمي إلى مكان عمل معيّن ويعمل فيه
: 어떤 곳을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
🌏 محيط : إطار يحيط بشيء ما
: 귀중하고 꼭 필요함.
🌏 مهمّ ، هامّ ، بالغ الأهمّيّة : أن يكون مهما وضروريّا جدّا
: 보수를 받으면서 일정하게 하는 일.
🌏 مهنة : وظيفة منتظمة بها يأخذ أجر
: 학생이 학교에서 정해진 교과 과정을 모두 마침.
🌏 تخرّج : انتهاء طالب من جميع الحلقات الدراسية المحدّدة في مدرسة
: 대상이나 물건을 자기의 것으로 가진 사람.
🌏 صاحب، مالك : مَن يملك شيئا أو سلعا كملك خاص به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칠 일 동안을 세는 단위.
🌏 أسبوع : وحدة يعدّ بها مدّة سبعة أيام من الاثنين إلى الأحد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칠 일 동안.
🌏 أيام الأسبوع : لمدّة أسبوع من الاثنين إلى الأحد
: 여럿 중에서 첫째가는 것.
🌏 الأولّ : أوّل شيء من بين أشياء كثيرة
: 어떤 장소나 물체의 중심이 되는 한가운데.
🌏 قلب : وسط شيء أو مكان
: 나무를 원료로 하여 얇게 만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인쇄를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에 쓰는 물건.
🌏 ورقة : شيءٌ رقيق ومصنوع من الخشب يُستخدَم في عدة أغراض مثل الكتابة والرسم والطباعة وإلخ
: 무엇에 얽매이거나 구속되지 않고 자기의 생각과 의지대로 할 수 있는 상태.
🌏 حريّة : وضع يمكن أن يفعل حسب أفكاره وإرادته بدون أيّ قيد أو ضغط
: 사람의 힘에 의한 것이 아닌, 세상에 원래부터 있거나 저절로 이루어지는 모든 현상이나 존재.
🌏 طبيعة : جميع الظواهر أو الكائنات التي توجد في العالم أصلا أو تتم بشكل طبيعيّ، وهي ليست من القوة البشرية
: 집 안에 풀과 나무 등을 가꾸어 놓은 뜰이나 꽃밭.
🌏 حديقة، بستان : جنينة أو حديقة في منزل يزرع فيها أزهار وأشجار
: 여럿 중에서 가장.
🌏 أوّلاً ، الأكثر ، الأكبر ، الأجمل : أوّل من بين أشيا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