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6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01 세 글자 단어: 92 네 글자 단어: 217 다섯 글자 단어: 5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2 모든 글자 단어: 562

애아 : (1)‘외아들’의 방언

: (1)게으름을 피우며 부끄러운 줄 모르고 뻔뻔스럽게 놀기만 하는 모양. ‘빈들빈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쌍둥아 : (1)한 태(胎)에서 나온 두 아들. ⇒규범 표기는 ‘쌍동아들’이다.

호레아 : (1)‘후레아들’의 방언

: (1)‘팬들거리다’의 어근.

: (1)‘가들거리다’의 어근.

: (1)천 따위가 휘늘어질 정도로 연하고 부드러운 모양. (2)굳지 아니하고 연하여 물렁물렁한 모양.

바 핸 : (1)문을 열고 닫는 데에 사용되는 막대 모양의 손잡이. 세로 방향이나 가로 방향으로 부착할 수 있다.

누운산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소관목. 4월에 단성화가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여름에 익는다. 관상용으로 산꼭대기에 자라는데 우리나라 백두산, 무두봉, 남포태산에 야생하는 특산종이다.

마거리트 거 : (1)뒤가 앞보다 넓고 끈으로 매어 조이는 벨트형 거들. 1860년대에 유행하였다.

비행 아이 : (1)비행 중에 최저의 비행 추력을 발생하는 엔진 속도. 일반적으로 최종 강하, 접근 그리고 착륙 기동 시 적용된다.

: (1)거죽이 아주 미끄럽고 윤이 나는 모양. ‘번들번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어수룩한 데가 조금도 없이 약게 구는 모양. ‘번들번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별로 하는 일 없이 게으름을 피우며 뻔뻔스럽고 얄밉게 놀기만 하는 모양. ‘번들번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애자 크래 : (1)애자연의 취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절연관 또는 절연 막대로 구성된 장치.

: (1)입을 볼썽사납게 벌리며 웃음을 참지 못하고 자꾸 싱겁게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곱슬버 : (1)‘고수버들’의 북한어.

시영아 : (1)‘수양아들’의 방언

: (1)작은 짐승이 자꾸 꼬리를 회회 내두르는 모양.

케이블 새 : (1)조교의 탑 위에서 케이블을 받치는 장치. (2)선박에 전선 가설을 하기 위해서 설치한 전선 지지 장치.

앉은잎키버 : (1)‘개키버들’의 북한어.

힙 업 거 : (1)처진 엉덩이를 올리기 위해 탄력이 있는 천으로 만든 거들. ⇒규범 표기는 ‘히프 업 거들’이다.

: (1)알프스 지방에서, 가성(假聲)을 섞어 특이한 소리를 내어 부르는 민요. 또는 그런 창법.

크레이 : (1)칩의 마운트 공정을 연속적으로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금속 리본. 베이스 리본, 콘 따위가 있다. (2)디지털카메라나 엠피스리, 휴대 전화 따위의 거치대. 충전 기능, 전송 기능, 스피커 기능 따위가 내장되어 있다.

: (1)몸을 자꾸 크게 버르르 떠는 모양.

연좌구 : (1)골을 켜고 놓은 구들.

큰말젯아 : (1)‘삼남’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큰말젯아’로도 적는다.

: (1)‘화들거리다’의 어근. (2)팔다리나 몸이 심하게 한 번 떨리는 모양.

: (1)‘나루’의 방언

: (1)‘유들거리다’의 어근.

: (1)‘아낙네’의 방언

코리버 : (1)‘고리버들’의 방언

워싱톤 채색화가 : (1)1962년에 미국 워싱턴 현대 미술관에서 열린 워싱턴 컬러 페인팅에 참가한 화가들을 이르는 말. 루이스, 놀랜드(Noland, K.), 데이비스(Davis, G.) 등이 대표적이다. 대부분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고 워싱턴에 산다는 점은 같았으나, 스타일과 취향은 다양하였다. ⇒규범 표기는 ‘워싱턴 채색화가들’이다.

: (1)‘헌데’의 방언

고리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1~3미터이며, 3월에 꽃이삭이 원주 모양으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4~5월에 익는다. 가지는 껍질을 벗겨 버들고리나 키 따위를 만든다. 들이나 냇가에 나는데 한국, 우수리강,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1)‘키들거리다’의 어근.

도께아 : (1)‘도리깻열’의 방언

대패질하는 사람 : (1)1875년에 카유보트(Caillebotte, G.)가 그린 인상주의 유화 작품. 크기는 102x146.5cm이며, 오르세 미술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강계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소교목. 높이는 5~7미터이며, 잎은 긴 타원형 또는 피침 모양으로 뒷면에 털이 있다. 4월에 단성화가 잎보다 먼저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5월에 익는다. 방수림용으로 심으며 우리나라 특산종이다. 개울가에서 자라는데 평북, 함경 등지에 분포한다.

용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교목. 높이는 10미터 정도이고 줄기와 가지는 곧게 자라는데, 잔가지는 밑으로 처지고 꾸불꾸불하다. 4~5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5월에 익는다. 중국이 원산지이다.

글로버 니 : (1)가죽 장갑이나 다른 가죽 제품의 봉제 시 사용되는 삼각뿔 형태의 바늘.

털여우버 : (1)‘백산버들’의 북한어.

: (1)‘근들거리다’의 어근.

하이 허 : (1)육상 장애물 경기의 하나. 110미터의 거리에 106.4~107cm 높이의 장애물 10개를 9.14미터 간격으로 세워 놓고, 하나씩 차례로 뛰어넘는 경기이다.

파워 핸 : (1)파워 스티어링 따위를 이용하여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핸들.

: (1)‘두툴두툴’의 방언 (2)‘두툴두툴’의 북한어.

: (1)‘숫돌’의 방언

: (1)약간 시들어 생기가 없고 부드러운 모양. (2)새로운 맛이나 생기가 없어 시들한 모양. (3)활기가 없고 풀이 죽은 모양.

: (1)웃음을 걷잡지 못하여 입 속으로 잇따라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설마한 : (1)아무리 그러한들.

섬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관목.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이다. 4월에 꽃이 미상(尾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여름에 익는다.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울릉도에 분포한다.

: (1)앓거나 허약하여져서 몸을 자꾸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모양.

선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10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피침 모양으로 양 끝이 뾰족하다. 4월에 암수딴그루의 꽃이 미상(尾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를 맺는다. 물가에 나며 한국, 일본,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 (1)‘흔들거리다’의 어근. (2)이쪽 또는 저쪽으로 한 번 흔들리는 모양.

비치 샌 : (1)바닷가나 해변 따위에서 신는 샌들.

냇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3~4미터이며, 잎은 어긋나고 긴 피침 모양이다. 봄에 누르스름한 꽃이 잎이 나기 전에 이삭 모양으로 피고 열매는 털이 있는 흰색의 삭과(蒴果)를 맺는다. 퇴비와 땔감으로 쓰고 냇가에 자라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함실구 : (1)함실로 된 구들.

퀴비슴의 화가 : (1)큐비즘 미학의 이론적 지도자인 시인 아폴리네르가 1913년에 저술한 큐비즘 관련 주요 이론서. ⇒규범 표기는 ‘큐비즘의 화가들’이다.

: (1)서늘한 바람이 가볍고 부드럽게 부는 모양. (2)‘석둑’의 방언

: (1)물고기를 잡는 그물의 한 가지 (2)‘사다리’의 방언

사랑하는 여인 : (1)로렌스(Lawrence, D.)의 장편 소설. 영국의 중부 지방을 배경으로 자매의 서로 다른 인생을 통해 이상과 현실, 사랑과 결혼의 갈등을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막구 : (1)골을 켜지 아니하고 잔돌로 괴어 놓은 구들.

: (1)‘까드락까드락’의 준말.

: (1)거죽이 아주 매끄럽고 윤이 나는 모양. (2)어수룩한 데가 없이 약게 구는 모양. (3)별로 하는 일 없이 게으름을 피우며 빤빤스럽고 얄밉게 놀기만 하는 모양.

지구의 마술사 : (1)1989년 파리 퐁피두 센터에서 열린 파리 비엔날레의 전시회. 서구의 주류 미술과 제3세계 미술을 한 장소에 모아 전시한 최초의 전시회이다.

눈산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소관목. 4월에 단성화가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여름에 익는다. 관상용으로 산꼭대기에 자라는데 우리나라 백두산, 무두봉, 남포태산에 야생하는 특산종이다.

바다로 간 사람 : (1)1905년에 아일랜드의 극작가인 싱이 발표한 희곡. 어머니와 두 딸이 바다에 나가 죽어가는 남자들의 사망 소식을 초조하게 기다리면서 겪는 내면적 고통과 인간적인 고뇌를 다룬 작품이다.

: (1)번들번들 윤기가 돌고 부들부들한 모양.

양아 : (1)아들이 없는 집에서 대를 잇기 위하여 동성동본 중에서 데려다 기르는 조카뻘 되는 남자아이.

을진 : (1)-을지라도.

: (1)함부로 자료를 변경하는 것.

: (1)‘빤들거리다’의 어근. (2)‘빤들거리다’의 어근.

개창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높이는 1~2미터 정도이며, 잎은 피침 모양이고 톱니가 있다. 꽃은 이른 봄에 잎보다 먼저 미상(尾狀) 화서로 핀다. 열매는 달걀 모양의 삭과(蒴果)로 흰 털이 빽빽이 나 있는데 4~5월에 익는다. 냇가에서 자라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갯버들’이다.

백산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관목. 잎은 긴 타원형이고 끝이 뾰족하며, 갈색의 털이 있다. 암수딴그루로 봄에 잎보다 먼저 이삭 모양의 꽃이 미상(尾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여름에 익는다.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산골짜기나 산 중턱 습지에서 나는데 평남 소백산에 분포한다.

능수버 : (1)버드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10~20미터이고 가지가 길게 늘어지며, 잎은 피침 모양 또는 좁은 피침 모양이다. 4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여름에 맺는다.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개울가나 들에 난다.

: (1)물체의 겉에 불룩한 것들이 솟아 나오거나 붙어 있어 고르지 아니한 모양. ⇒규범 표기는 ‘두둘두둘’이다. (2)두드러기 같은 것이 살갗에 고르지 않게 돋아 있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 (1)‘신들거리다’의 어근.

: (1)‘뻔들거리다’의 어근. (2)‘뻔들거리다’의 어근.

아바커스 샌 : (1)수공예로 만든 스페인의 전통 신발. 가죽으로 만든 굽이 낮은 샌들로 신발 바닥은 고무로 만든다.

매자잎버 : (1)버드나뭇과의 소관목. 가지에서 뿌리가 내려 옆으로 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톱니가 있다. 겨울에도 마른 잎이 떨어지지 않으며 꽃은 단성화(單性花)이다. 한국, 캄차카반도, 바이칼호 등지에 분포한다.

의붓아 : (1)개가하여 온 아내가 데리고 들어온 아들. 또는 남편의 전처가 낳은 아들.

엑서사이즈 샌 : (1)두 개의 끈으로 발등 부분을 매어 신게 만든 비닐 신발.

쪽구 : (1)방의 일부분을 따듯하게 덥히는 온돌. ‘일(一)’ 자나 ‘ㄱ’ 자, ‘ㄷ’ 자 모양으로 구들을 깔아 부분 난방을 한다.

누수 방지 새 : (1)배수관로가 두 갈래 이상 나뉘는 지점의 누수를 방지하는 장치.

맨구 : (1)아무것도 깔지 아니한 구들.

긴잎여우버 : (1)버드나뭇과의 하나. 여우버들과 비슷하나 잎이 좁고 길며 끝이 뾰족하다.

주탑 새 : (1)주 케이블을 주탑의 정부(頂部)를 넘어가는 곳에 설치하여 주 케이블의 하중을 주탑에 전달하는 것.

쉬양아 : (1)‘수양아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쉬양아’로도 적는다.

다중 링크 번 : (1)비디오와 데이터 링크를 포함하는 동시 개방된 채널의 모임으로 프리셋 명령에 의해 논리적인 제어가 된다. 링크들이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의 요구에 따라 묶음 단위로 제거 또는 추가된다. 여기에는 128킬로비피에스(Kbps) 아이에스디엔(ISDN) 채널을 위해 두 개의 64킬로비피에스 채널을 사용하는 것 등이 있으며, 주문형 대역폭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선 상태와 자원 상태에 부응하여 대역폭을 가변할 수 있다.

숭아 : (1)‘머슴’의 방언

: (1)몸을 자꾸 크게 부르르 떠는 모양. ‘부들부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 (1)‘꾸들꾸들’의 방언

챙버 : (1)‘채양버들’의 북한어.

팬티거 : (1)배에서 허리 또는 허벅지까지의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하여 여성들이 입는 속옷.

: (1)‘숭굴숭굴’의 방언

: (1)서울 한강 남쪽 동네의 옛 이름. 예전의 과천 땅으로, 지금의 노량진동이다.

브레 거 : (1)중세 때 브리치스의 넓은 허릿단 사이로 당겨 착용하였던 벨트나 끈.

그니 : (1)‘그네’의 방언

셔틀 허 : (1)육상에서, 릴레이 형태로 선수들이 허들을 뛰어넘으며 달리는 경기. 첫 번째 선수가 100m 또는 110m를 한 방향으로 달리고, 두 번째 선수가 반대 방향으로 되돌아 달리고, 세 번째 선수가 첫 번째 선수와 같은 방향으로 달리고, 네 번째 선수가 두 번째 선수와 같은 방향으로 달린 후 경기를 완료하는 방식이다.

: (1)‘-라고 할지라도’의 뜻을 나타내는 보조사. 어떤 조건을 양보하여 인정한다고 하여도 그 결과로서 기대되는 내용이 부정됨을 나타낸다. 뒤에 의문 형식이 올 때는 수사적 의문문이 된다.

화장버 : (1)‘채양버들’의 북한어.

: (1)방정맞게 계속 흔드는 모양. (2)매우 경망스럽게 계속 행동하는 모양.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들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62개 입니다. 그리고 들로 시작하는 단어는 1,07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들로 시작하는 단어: 1,070개 : 들, 들가다, 들가뢰, 들가리, 들가방, 들가지, 들갈구리, 들갑작거리다, 들강들강, 들강들강하다, 들개, 들개다, 들개미자리, 들개채, 들거리, 들거리읏다, 들거불거리다, 들걸, 들걸상, 들것, 들것병, 들것 승객, 들것채, 들것 환자, 들게, 들게다, 들게읏다, 들게장, 들겟머리, 들겟머리읏다, 들고, 들고간 ...

사진과 명언

'어린 왕자'

" 너는 네가 길들인 것에 대해 영원히 책임져야 하는거야.^1000 "

시드 비셔스
" 오늘은 사사건건 부딪치네요. "
#오늘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