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임 (擔任)
☆☆ 名词
🗣️ 发音, 活用: • 담임 (
다밈
)
📚 派生词: • 담임하다(擔任하다): 한 반이나 한 학년을 책임지고 맡아서 가르치다.
📚 類別: 学校生活
🗣️ 담임 (擔任) @ 释义
🗣️ 담임 (擔任) @ 配例
- 승규는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담임 선생님과 상담하고 싶어 했다. [상담하다 (相談하다)]
- 방금 반 전체가 담임 선생님한테 혼났거든. [썰렁하다]
- 지수 아버님, 안녕하세요. 저는 지수의 담임 선생님이에요. [아버님]
- 우리 반 담임 선생님이 다음 달에 다른 학교로 전근하신다고 한다. [전근하다 (轉勤하다)]
-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이 싸우면 언제나 공평한 판결을 내리셨다. [판결 (判決)]
- 고등학교 시절 담임 선생님의 사모님은 늘 맛있는 간식으로 우리들을 대접해 주셨다. [사모님 (師母님)]
- 네. 저희 반의 담임 선생님이셔요. [너희]
- 우리 반의 담임 교사. [담임 교사 (擔任敎師)]
- 담임 교사의 종례. [담임 교사 (擔任敎師)]
- 담임 교사가 되다. [담임 교사 (擔任敎師)]
- 담임 교사가 상담하다. [담임 교사 (擔任敎師)]
- 담임 교사를 만나다. [담임 교사 (擔任敎師)]
- 담임 교사를 따르다. [담임 교사 (擔任敎師)]
- 학생들을 혼내는 김 선생을 보고 나는 어린 시절 담임 선생님이 문득 생각났다. [생각나다]
- 학생들을 방관만 하는 담임 선생님에 대해서 학부모들의 불만이 높아만 갔다. [방관 (傍觀)]
- 담임 선생님. [선생님 (先生님)]
- 나는 초등학교 때 담임 선생님과 아직 선이 닿고 있다. [선 (線)]
- 오늘 수업 시간에 친구들과 종이 쪽지로 필담하다가 담임 선생님께 걸려서 혼이 났다. [필담하다 (筆談하다)]
- 승규는 담임 선생님의 종용으로 가고 싶지 않던 학과를 지원했다. [종용 (慫慂)]
- 너 오늘 왜 담임 선생님께 혼이 났니? [되받다]
- 그 친구는 오늘 수업 시간에 내 과제를 필사하다가 담임 선생님께 걸려서 혼이 났다. [필사하다 (筆寫하다)]
- 담임 선생님을 찾고 있는 중이에요. [벙긋벙긋]
- 저분이 승규 담임 선생님이시라는구나. [-라는구나]
- 우리 반 학생들은 모두 한결같이 담임 선생님을 따르고 존경한다. [한결같이]
- 담임 선생님은 교사로다가 삼십 년 이상을 지내신 분이다. [로다가]
- 담임 선생님의 보배로운 가르침은 나에게 꿈이고 희망이었다. [보배롭다]
- 담임 교사는 반 학생에게 내일 부모님을 모시고 오라고 일렀다. [이르다]
- 담임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교실을 휘둘러본 뒤 나가셨다. [휘둘러보다]
- 고등학교 동창인 우리는 고등학교 시절 담임 선생님을 결혼식 주례로 모시기로 했다. [주례 (主禮)]
- 아이는 담임 선생님을 찾으려고 교무실 문을 열고 들여다보았다. [들여다보다]
- 담임 선생님은 각 학년별로 읽어야 할 필독서 목록을 나눠 주셨다. [필독서 (必讀書)]
- 하루 수업이 다 끝나고 담임 선생님께서 종례를 하시기 위해 교실에 들어오셨다. [종례 (終禮)]
- 응. 담임 선생님이 교실 안에서 아직 말씀하고 계셔. [종례 (終禮)]
- 이 분이 승규의 담임 선생님이세요. [의]
- 엄마, 담임 선생님을 왜 찾아갔어요? [찾아가다]
- 3월 달은 새 학기라 담임 선생님께서 키 순서대로 짝꿍을 정해 주셨다. [짝꿍]
-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이 지각하지는 않았는지 출석부를 체크했다. [체크하다 (check하다)]
- 우리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을 친구처럼 편하게 대해 주셔서 학생들과 친밀하게 지내신다. [친밀하다 (親密하다)]
- 학부모는 학교 생활에 대해 의심스러운 일이 있을 때마다 담임 선생님과 상의했다. [의심스럽다 (疑心스럽다)]
- 우리 반 담임 선생. [담임 선생 (擔任先生)]
- 훌륭한 담임 선생. [담임 선생 (擔任先生)]
- 담임 선생의 지도. [담임 선생 (擔任先生)]
- 담임 선생이 바뀌다. [담임 선생 (擔任先生)]
- 담임 선생을 맡다. [담임 선생 (擔任先生)]
- 승규는 담임 선생의 추천으로 글짓기 대회에 나갔다. [담임 선생 (擔任先生)]
- 담임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위험한 장난을 치면 무서울 만큼 닦아세워 혼을 내신다. [닦아세우다]
- 고등학교 때 담임 선생님 댁에 장난 전화를 걸었다가 들통이 나서 혼난 적이 있다. [장난]
- 당시 담임 선생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인도 덕분이었지. [인도 (引導)]
- 삼촌은 국민학생 때부터 담임 선생님의 조언으로 화가의 꿈을 키웠다. [국민학생 (國民學生)]
- 승규는 담임 선생님께 불려가 눈을 내리깔고 꾸중을 듣고 있었다. [내리깔다]
- 우리 담임 선생님은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아무리 떠들어도 관계하지 않는다. [관계하다 (關係하다)]
- 민준이는 교무실에 계신 담임 선생님께 가서 진학 상담을 했다. [교무실 (敎務室)]
- 담임 선생님은 우리 학급의 일을 모두 관장하고 계신다. [관장하다 (管掌하다)]
- 얼굴도 예쁘고 공부도 잘해 담임 선생님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유민이는 반 아이들에게 시새움을 받는다. [시새움]
- 우리 담임 선생님은 언제나 사랑과 온유로 학생을 대하셨다. [온유 (溫柔)]
- 고등학교 시절의 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결혼식의 주례를 서 주시기로 했다. [서다]
- 담임 선생님은 침체된 반 분위기를 쇄신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간식을 사 주셨다. [쇄신하다 (刷新하다)]
- 내가 어제 만난 사람은 다름 아닌 우리 담임 선생님이었다. [다름 아닌]
- 우리 담임 선생님께서는 형편이 어려운 유민이를 위해 방과 후에도 유민이에게 붙어 공부를 지도해 주셨다. [붙다]
- 담임 선생님은 학생들 사이에서 호랑이 선생님으로 불릴 정도로 무서우신 분이셨다. [호랑이 (虎狼이)]
- 입학식에서 교장의 환영사가 끝나자 담임 선생님 소개와 교가 제창이 이어졌다. [교가 (校歌)]
- 담임 선생님은 모든 반 아이들의 성격을 온전히 다 알고 계셨다. [온전히 (穩全히)]
- 승규는 정말 담임 선생님을 잘 따르네요. [사제 (師弟)]
- 담임 선생님께서는 늘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휴대폰 압수를 하셨다. [압수 (押收)]
- 우리 반은 월요일 아침마다 담임 선생님의 지도하에 리듬을 살리어 시 암송 활동을 한다. [암송 (暗誦)]
- 담임 선생님이 학교를 떠나시는 날 온 교실은 울음바다가 되었다. [울음바다]
- 우리 담임 선생님은 모든 학생들이 존경할 만큼 위엄이 있었다. [위엄 (威嚴)]
- 나는 학창 시절 철없던 나의 잘못을 껴안아 주셨던 담임 선생님을 잊을 수가 없다. [껴안다]
- 졸업식 때 나는 우리 담임 선생님의 두 눈에 이슬이 고이던 것을 보았다. [이슬]
- 지수는 담임 선생님의 말투와 비슷하게 흉내를 낼 수 있었다. [흉내]
- 새로 만난 담임 선생님은 어떠셨어? [제압되다 (制壓되다)]
- 담임 교역자. [교역자 (敎役者)]
- 우리 담임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이 떠들자 크게 '쉿' 하고 아이들을 조용히 시켰다. [쉿]
- 승규는 수업 시간에 몰래 보다가 담임 선생님께 압수되었던 만화책을 오늘 돌려받았다. [압수되다 (押收되다)]
- 새로 오신 담임 선생님은 어떤 분이야? [여교사 (女敎師)]
- 담임 선생님이 우리가 공부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러 오셨나 봐. [헛기침]
- 반장은 반에서 왕따를 당하는 아이가 있다는 사실을 담임 선생님에게 고자질했다. [고자질하다 (告者질하다)]
- 우리는 수업을 빼먹고 놀다가 담임 선생님한테 잡혀갔다. [잡혀가다]
- 혹시 민지의 담임 선생님이 아니신지. [-ㄴ지]
- 우리 담임 선생님은 대학교를 갓 졸업하셔서 무척 연소하시다. [연소하다 (年少하다)]
- 고등학교 시절 담임 선생님의 사부님은 늘 자상하셨다. [사부님 (師夫님)]
🌷 ㄷㅇ: Initial sound 담임
-
ㄷㅇ (
다음
)
: 어떤 차례에서 바로 뒤.
☆☆☆
名词
🌏 下面,下一个: 某个次序的后一个。 -
ㄷㅇ (
동안
)
: 한때에서 다른 때까지의 시간의 길이.
☆☆☆
名词
🌏 期间: 从某一时期另一时期之内的时间长度。 -
ㄷㅇ (
독일
)
: 유럽의 중부에 있는 나라. 제이 차 세계 대전 후에 동서로 분단되었다가 1990년 통일되었다. 경제 대국이며 과학 기술과 공업이 매우 발전하였다. 공용어는 독일어이고 수도는 베를린이다.
☆☆☆
名词
🌏 德国: 位于欧洲中部的国家。第二次世界大战以后,被分裂为东西两国,1990年再次统一。为经济大国,科学技术与工业非常发达。官方语言是德国,首都为柏林。 -
ㄷㅇ (
더욱
)
: 정도가 한층 더 심하게. 더 크게.
☆☆☆
副词
🌏 更加,进一步,越来越: 程度更深更大。 -
ㄷㅇ (
도움
)
: 다른 사람을 돕는 일.
☆☆☆
名词
🌏 帮助,支援,援助: 帮他人的事宜。 -
ㄷㅇ (
단어
)
: 일정한 뜻과 기능을 가지며 홀로 쓰일 수 있는 가장 작은 말의 단위.
☆☆☆
名词
🌏 单词,词汇: 具有一定的意义和功能、可独自使用的最小的语言单位。 -
ㄷㅇ (
담임
)
: 한 반이나 한 학년을 책임지고 맡아서 가르침. 또는 그런 선생님.
☆☆
名词
🌏 担当,担任,负责: 负责并指导一个班级或一个学年;或指那样的老师。 -
ㄷㅇ (
도입
)
: 지식, 기술, 물자 등을 들여옴.
☆☆
名词
🌏 引进: 引入知识、技术和物资等。 -
ㄷㅇ (
동일
)
: 둘 이상을 비교하여 똑같음.
☆☆
名词
🌏 相同,同一,一致: 比较两个以上的事物且一样。 -
ㄷㅇ (
대응
)
: 어떤 일이나 상황에 알맞게 행동을 함.
☆☆
名词
🌏 应对,回应: 做出符合某事或某种情况的行动。 -
ㄷㅇ (
더위
)
: 여름철의 더운 기운. 더운 날씨.
☆☆
名词
🌏 热,暑热: 夏季的暑气;炎热的天气。 -
ㄷㅇ (
담요
)
: 털 등으로 짜서 덮거나 깔도록 만든 얇은 이불.
☆☆
名词
🌏 毯子,毛毯: 用毛线等编织成的可以盖或铺的薄被子。 -
ㄷㅇ (
당일
)
: 바로 그날.
☆☆
名词
🌏 当日,当天: 就是那天。 -
ㄷㅇ (
동양
)
: 한국, 일본, 중국 등이 있는 아시아의 동쪽과 남쪽 지역.
☆☆
名词
🌏 东方: 韩国、日本、中国等所处的亚洲东部和南部地区。 -
ㄷㅇ (
단위
)
: 미터, 리터, 그램과 같이 길이, 양, 무게 등을 수로 나타낼 때 기초가 되는 기준.
☆☆
名词
🌏 单位: 如米、升、公斤等表示长度、体积、重量等数的基础标准。 -
ㄷㅇ (
동의
)
: 같은 의미.
☆☆
名词
🌏 同义: 相同的意思。 -
ㄷㅇ (
두어
)
: 둘쯤의.
☆☆
冠形词
🌏 两三: 两个左右的。 -
ㄷㅇ (
동요
)
: 어린이가 부를 수 있게 어린이 마음에 맞추어 만든 노래.
☆☆
名词
🌏 童谣,儿歌: 迎合儿童的喜好而制作的供儿童唱的歌。
• 表达情感、心情 (41) • 学校生活 (208) • 利用公共机构 (8) • 查询路线 (20) • 地理信息 (138) • 法律 (42) • 气候 (53) • 艺术 (23) • 居住生活 (159) • 叙述外貌 (97) • 叙述事件,事故,灾害 (43) • 邀请与访问 (28) • 道歉 (7) • 介绍(家属) (41) • 宗教 (43) • 哲学,伦理 (86) • 打电话 (15) • 业余生活 (48) • 介绍(自己) (52) • 表达星期 (13) • 点餐 (132) • 一天的生活 (11) • 家庭活动(节日) (2) • 艺术 (76) • 兴趣 (103) • 环境问题 (226) • 政治 (149) • 家务 (48) • 恋爱与结婚 (19) • 利用药店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