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의 (底意)
名词
🗣️ 发音, 活用: • 저의 (
저ː의
) • 저의 (저ː이
)
🗣️ 저의 (底意) @ 释义
- 제 : 말하는 사람이 자신을 낮추어 가리키는 말인 ‘저’에 ‘의’가 붙은 '저의'가 줄어든 말.
🗣️ 저의 (底意) @ 配例
- 이 모든 것은 제가 부덕하기 때문인데 어째서 저의 스승을 욕하십니까? [부덕하다 (不德하다)]
- 저의 이름은 승규입니다. [저]
- 그 아이가 저리된 것에는 부모인 저의 책임이 큽니다. [저리되다]
- 이 서류에 뜻이 어긋난 것이나 오자나 탈자가 있다면, 모두 저의 부주의의 소치입니다. [소치 (所致)]
- 매일 찾아가서 인사를 드렸더니 저의 그런 정성에 감복을 하신 것 같아요. [감복 (感服)]
- 운동장에서 뛰어 놀고 있는 쟤가 저의 아들입니다. [쟤]
- 저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코미디언이 되고 싶어요. [끼]
- 저의 데이트 신청을 거절하는 이유가 뭡니까? [거절하다 (拒絕하다)]
- 저의 전공이라 휑하게 꿰고 있지요. [휑하다]
- 선생님께서는 저의 정신적 기둥이셔요. [기둥]
- 나쁜 짓을 많이 했던 저의 지난날을 반성하고 죄를 씻고 싶습니다. [정죄 (淨罪)]
- 신이시여, 저의 기도를 들으소서. [-으소서]
- 그분은 제 아버지의 여동생, 그러니까 저의 고모이십니다. [그러니까]
- 어렸을 때 저의 남다른 체구를 눈여겨보신 선생님께서 저에게 한번 해 보라고 권유하셨지요. [권유하다 (勸誘하다)]
- 선생님께서 저의 원고를 읽으옵고 미비한 점이 있으면 지적해 주십시오. [-으옵-]
- 네. 전체적인 내용이 저의 주장과 맥을 같이하는 것 같았습니다. [같이하다]
- 네. 먼저 저의 생각부터 말씀드리지요. [기탄 (忌憚)]
- 신부님, 저의 죄를 고하고 싶습니다. [신부 (神父)]
- 죄송합니다. 저의 실언에 대해 승규 씨에게도 정중히 사과를 하겠습니다. [실언 (失言)]
- 저의 실족을 용서해 주세요. [실족 (失足)]
- 네, 저의 첫사랑을 생각하면서 가사를 썼어요. [작사 (作詞)]
- 이렇게 저의 팬이 많을지 몰랐는데,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환호하다 (歡呼하다)]
- 주여, 저의 죄를 사하여 주소서! [사하다 (赦하다)]
- 죄송합니다. 이게 다 저의 불명으로 인한 것입니다. [불명 (不明)]
-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저의 주장을 확고하게 견지해 왔고, 앞으로도 신념을 바꿀 생각은 없습니다. [견지하다 (堅持하다)]
- 세계 평화를 이루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꿈입니다. [평화 (平和)]
- 네. 어린 시절 그분이 제게 하신 한마디가 저의 운명을 가른 셈이죠. [가르다]
- 저의 미력한 지식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미력하다 (微力하다)]
- 저의 특기는 요리입니다. 양식, 중식, 일식 등 웬만한 음식은 다 합니다. [특기 (特技)]
- 저의 졸저. [졸저 (拙著)]
- 저의 졸필. [졸필 (拙筆)]
- 저의 졸필을 다듬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졸필 (拙筆)]
- 저의 사명이 복음을 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복음 (福音)]
- 네. 이건 저의 스승님께서 저에게 선물해 주신 명궁입니다. [명궁 (名弓)]
- 퇴물이라니요! 박 부장님은 저의 역할 모델이셨습니다. [퇴물 (退物)]
- 저의 사견으로는, 이번 사건은 단순 자살이 아닌 타살인 것 같습니다. [사견 (私見)]
- 저의 졸작. [졸작 (拙作)]
- 교수님, 저의 변변치 못한 졸작에 대한 격려의 말씀 감사 드립니다. [졸작 (拙作)]
- 저의 보잘것없는 졸작을 읽어 주신 독자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졸작 (拙作)]
- 네. 저의 체력이 한계점에 도달한 것 같아요. [한계점 (限界點)]
- 저의 부지런한 성격이 성공의 밑바탕이었던 것 같습니다. [밑바탕]
- 부디 저의 잘못을 대범한 마음으로 이해해 주십시오. [대범하다 (大汎/大泛하다)]
- 학자로서의 저의 자질은 선생님의 발꿈치에도 못 미치는 것 같아요. [발꿈치]
- 저의 장기인 단거리 코스에 집중하여 연습을 하고 있어요. [단거리 (短距離)]
- 제 아버지이지요. 어려서부터 저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거든요. [해결하다 (解決하다)]
- 여기가 저의 고향입니다. [-라니]
- 말도 마십시오. 저의 억울한 사정을 한번 들어 보시렵니까? [-렵니까]
- 네, 저의 첫 번째 지망 부서는 인사부입니다. [지망 (志望)]
- 범인이 저의 어렸을 적 친구라서 마음이 괴롭습니다. [정의 (情誼)]
- 네,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 음악을 되살리고 지키는 것이 저의 임무니까요. [채취 (採取)]
- 저의 졸고를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졸고 (拙稿)]
- 저의 이런 생각을 제 마음속에서 몰아낼 수는 없나요? [내면화되다 (內面化되다)]
- 아무래도 저의 자녀들이지요. [귀중하다 (貴重하다)]
- 저는 유독 호기심이 많은 아이였는데, 책은 저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었거든요. [충족시키다 (充足시키다)]
- 저의 논문이 이번 심사에서 통과되었나요? [흡족하다 (洽足하다)]
- 저의 영문학에 대한 관심은 과에서 개설한 특별 과정을 들으며 더욱 커졌습니다. [과 (科)]
- 저의 과문으로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과문 (寡聞)]
- 저의 청년기를 관류했던 것은 성공에 대한 열망이었습니다. [관류하다 (貫流하다)]
- 저의 신제품 개발 제안서가 왜 거부되었습니까? [기술적 (技術的)]
- 저의 청년 시절을 관통했던 것은 성공에 대한 열망이었지요. [관통하다 (貫通하다)]
- 네, 저의 어린 시절을 기초로 한 성장 소설이에요. [소설 (小說)]
- 네. 마침 이번 토론 주제가 저의 평소 관심사와 일치하거든요. [관심사 (關心事)]
- 이런 자리에서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밝혀도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짧게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견해 (見解)]
- 네. 학창 시절 때의 저의 경험을 영화의 소재로 삼았습니다. [각본 (脚本)]
🌷 ㅈㅇ: Initial sound 저의
-
ㅈㅇ (
직원
)
: 일정한 직장에 소속되어 일하는 사람.
☆☆☆
名词
🌏 职员,职工: 归属于一定的工作单位而做事的人。 -
ㅈㅇ (
주위
)
: 어떤 곳을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
☆☆☆
名词
🌏 周围: 围住某地的周边。 -
ㅈㅇ (
중요
)
: 귀중하고 꼭 필요함.
☆☆☆
名词
🌏 重要: 贵重且必不可缺。 -
ㅈㅇ (
직업
)
: 보수를 받으면서 일정하게 하는 일.
☆☆☆
名词
🌏 职业: 领报酬而从事的工作。 -
ㅈㅇ (
졸업
)
: 학생이 학교에서 정해진 교과 과정을 모두 마침.
☆☆☆
名词
🌏 毕业: 学生修完学校规定的全部课程。 -
ㅈㅇ (
주인
)
: 대상이나 물건을 자기의 것으로 가진 사람.
☆☆☆
名词
🌏 主人,物主: 指所指对象或物品的所有人。 -
ㅈㅇ (
주일
)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칠 일 동안을 세는 단위.
☆☆☆
不完全名词
🌏 周,星期: 从周一至周日七天为一周期的时间单位。 -
ㅈㅇ (
주일
)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의 칠 일 동안.
☆☆☆
名词
🌏 周,星期: 指从星期一到星期日之间的七日之间。 -
ㅈㅇ (
제일
)
: 여럿 중에서 첫째가는 것.
☆☆☆
名词
🌏 第一: 在多个中排在最前的。 -
ㅈㅇ (
중앙
)
: 어떤 장소나 물체의 중심이 되는 한가운데.
☆☆☆
名词
🌏 正中央,中心: 成某地或某物之中心的正中央。 -
ㅈㅇ (
종이
)
: 나무를 원료로 하여 얇게 만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인쇄를 하는 등 여러 가지 일에 쓰는 물건.
☆☆☆
名词
🌏 纸,纸片: 以木材为原料制成薄片,用于写字、绘画、印刷等诸多方面的东西。 -
ㅈㅇ (
자유
)
: 무엇에 얽매이거나 구속되지 않고 자기의 생각과 의지대로 할 수 있는 상태.
☆☆☆
名词
🌏 自由: 不受某物牵制或约束,可以按照自己的想法和意志做的状态。 -
ㅈㅇ (
자연
)
: 사람의 힘에 의한 것이 아닌, 세상에 원래부터 있거나 저절로 이루어지는 모든 현상이나 존재.
☆☆☆
名词
🌏 自然: 并非依靠人的力量,而是世界原本就有或自行产生的所有现象或存在。 -
ㅈㅇ (
정원
)
: 집 안에 풀과 나무 등을 가꾸어 놓은 뜰이나 꽃밭.
☆☆☆
名词
🌏 庭院,院子: 在家种植草或树木的草地或花园。 -
ㅈㅇ (
제일
)
: 여럿 중에서 가장.
☆☆☆
副词
🌏 最: 在多个对象中首屈一指地。
• 道歉 (7) • 大众文化 (82) • 表达情感、心情 (41) • 艺术 (76) • 讲解料理 (119) • 文化比较 (78) • 点餐 (132) • 致谢 (8) • 家庭活动 (57) • 利用公共机构 (59) • 媒体 (36) • 历史 (92) • 学校生活 (208) • 法律 (42) • 心理 (191) • 周末与假期 (47) • 环境问题 (226) • 利用公共机构(邮局) (8) • 表达方向 (70) • 利用公共机构(图书馆) (6) • 大众文化 (52) • 恋爱与结婚 (19) • 天气与季节 (101) • 旅游 (98) • 查询路线 (20) • 介绍(自己) (52) • 职业与前途 (130) • 政治 (149) • 打电话 (15) • 人际关系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