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사 (歷史)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ออกเสียง, การประยุกต์ใช้: • 역사 (
역싸
)
📚 คำแผลง: • 역사적(歷史的): 인간 사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흥하고 망하면서 변해 온 과정에 관한.… • 역사적(歷史的): 인간 사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흥하고 망하면서 변해 온 과정에 관한 …
📚 ประเภท: วิชาเอกและหมวดวิชา การใช้ชีวิตในโรงเรียน
🗣️ 역사 (歷史) @ คำอธิบายความหมาย
- 신문 방송학 (新聞放送學) : 신문, 방송 같은 미디어와 언론의 본질, 역사 등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
- 발전사 (發展史) : 발전해 온 역사.
- 생활사 (生活史) : 생활하는 모습과 그 변화에 대한 역사.
- 현대사 (現代史) : 제이 차 세계 대전 이후의 역사.
- 상고 시대 (上古時代) : 역사 기록이 남아 있는 시대 중 가장 오래된 옛날.
- 한국사 (韓國史) : 한국의 역사.
- 동양사 (東洋史) : 아시아 동쪽과 남쪽 지역에 대한 역사. 또는 그것을 배우는 학문.
- 선사 (先史) : 문자로 된 기록이 없는, 역사 시대 이전의 옛 시대.
- 통사 (通史) : 모든 시대와 모든 지역에 걸쳐 역사의 줄거리를 서술하는 역사 기술의 양식. 또는 그렇게 서술한 역사.
- -사 (史) : ‘역사’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 근대사 (近代史) : 중세와 현대 사이 시대의 역사.
- 세계사 (世界史) : 세계의 역사.
- 민족사 (民族史) : 한 민족의 역사.
- 갖다 : 지식, 경험, 역사 등을 지니다.
- 인문 과학 (人文科學) : 정치, 경제, 사회, 역사, 문학, 언어 등 인류의 문화에 관한 학문.
- 국사 (國史) : 한 나라의 역사.
- 미술사 (美術史) : 미술이 발달해 온 역사. 또는 그 역사를 연구하는 학문.
- 정사 (正史) : 정통적인 역사 체계에 따라 쓰인 정확한 사실의 역사. 또는 그런 기록.
- 인문계 (人文系) : 언어, 문화, 역사, 철학 등의 학문 계통.
- 자연사 (自然史) : 인류가 나타나기 이전의 자연의 발전이나 인간 이외의 산, 바다, 식물, 동물 등의 발전의 역사.
- 인문학 (人文學) : 문학, 역사, 철학, 언어 등을 연구하는 학문.
- 한국학 (韓國學) : 한국의 역사, 지리, 문화, 정치, 경제 등 한국에 관련된 분야를 연구하는 학문.
- 고대사 (古代史) : 원시 시대와 중세 사이의 아주 옛날 시대의 역사.
- 수난사 (受難史) : 수난을 당한 역사.
- 문명사 (文明史) : 인류가 발달시켜 온 문명의 역사.
- 발달사 (發達史) : 어떤 분야가 발달해 온 역사.
- 사료 (史料) : 역사 연구에 필요한 문서나 기록, 건축, 조각 등과 같은 문헌이나 유물.
- 국립 박물관 (國立博物館) : 나라에서 설립해 직접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사, 예술, 과학, 민속 등의 유물을 수집, 보관하고 전시하는 시설.
- 합법성 (合法性) : 자연, 역사, 사회 현상이 일정한 법칙에 따라 일어나는 일.
- 서양사 (西洋史) : 서양의 역사.
- 국학 (國學) : 자기 나라의 고유한 언어, 역사, 제도 등을 연구하는 학문.
🗣️ 역사 (歷史) @ ตัวอย่าง
- 유구한 역사. [유구하다 (悠久하다)]
- 천 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찾아보기 어렵다. [유구하다 (悠久하다)]
- 근동의 역사. [근동 (近東)]
- 유장한 역사. [유장하다 (悠長하다)]
- 그는 역사는 유장하지만 인생은 짧다며 인생을 즐기라고 말했다. [유장하다 (悠長하다)]
- 오랜 세월 인류와 함께해 온 국수는 가늘고 긴 면발처럼 그 역사도 유장하다. [유장하다 (悠長하다)]
- 이 역사 드라마는 정말 옛날에 일어난 사실을 다루고 있나요? [굴절시키다 (屈折시키다)]
- 이번 퀴즈 대회에서는 역사 관련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다. [출제되다 (出題되다)]
- 역사 선생님은 역사적 사건들을 연대순으로 정리해서 보여 주셨다. [연대순 (年代順)]
- 잃어버린 줄 알았던 역사 자료들이 발견됐다면서? [소실되다 (消失되다)]
- 이 그림에는 당대의 풍습이 잘 드러나 있어 역사 연구에 큰 도움을 준다. [당대 (當代)]
- 지도자는 과거의 역사가 당대에 주는 교훈을 잘 잊어서는 안 된다. [당대 (當代)]
- 과거의 역사. [과거 (過去)]
- 민족의 과거 역사는 후손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된다. [과거 (過去)]
- 역사 교과서 왜곡은 학생들에게 그릇된 사관을 심는다. [사관 (史觀)]
- 서로 다른 사관 가진 두 학자는 같은 역사적 사건에 대해서 서로 다른 해석을 내놓았다. [사관 (史觀)]
- 난 작은 나라의 역사가 큰 나라에 기댄다는 그의 관점은 옳지 않다고 생각해. [사관 (史觀)]
- 학생들이 역사 시간에 현대사를 배운다. [현대사 (現代史)]
- 역사학과라고 하셨죠? 세부 전공은 뭐예요? [현대사 (現代史)]
- 학자들은 그 역사 소설이 정사를 왜곡했다고 비난했다. [정사 (正史)]
- 역사 속의 수많은 인간은 영생을 꿈꾸었지만 그것은 꿈일 뿐이었다. [영생 (永生)]
- 김 교수가 쓴 역사 교과서는 통설뿐만 아니라 이설까지 과감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설 (異說)]
- 구한말의 역사. [구한말 (舊韓末)]
- 오늘 역사 수업의 과제는 서양 근대사에서 중요한 사건들을 정리하는 것이다. [근대사 (近代史)]
- 현대 사회의 여러 특징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전 시기의 역사인 근대사를 알아야 한다. [근대사 (近代史)]
- 서구의 역사. [서구 (西歐)]
- 역사 박물관. [박물관 (博物館)]
- 지수는 역사에 관심이 많아 여행할 때는 꼭 그 지역의 박물관을 구경한다. [박물관 (博物館)]
- 아버지는 개인 소장 도서 중 약 삼백 권의 역사 저술들을 도서관에 기증했다. [저술 (著述)]
- 우리는 역사 시간에 조선의 건국 과정에 대해 배웠다. [건국 (建國)]
- 역사 자료에 당시 왕비에 대한 기록도 있어? [일국 (一國)]
- 고대 역사. [고대 (古代)]
- 고대의 역사. [고대 (古代)]
- 선생님은 우리 민족이 처음 나라를 세운 고대의 역사부터 가르쳤다. [고대 (古代)]
- 역사의 격랑. [격랑 (激浪)]
- 격랑의 역사. [격랑 (激浪)]
- 다음 주에 역사 세미나가 열린다면서요? [개최하다 (開催하다)]
- 너 이번 역사 수업 과제가 뭔지 아니? [간추리다]
- 그 나라는 역사 교육을 통해 국민을 우경화하려고 하였다. [우경화하다 (右傾化하다)]
- 역사 위원회는 식민지 시기에 반민족 행위를 한 친일파 명단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반민족 (反民族)]
- 반민족 역사가 중 일부가 식민지 시기의 역사를 왜곡하여 기술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반민족 (反民族)]
- 우리나라의 역사. [우리나라]
- 역사 속의 이 나라는 왜 망하게 된 거야? [고혈 (膏血)]
- 역사 기행. [기행 (紀行)]
- 나는 우리나라의 유적지들을 돌아다니며 역사 기행을 적었다. [기행 (紀行)]
- 일천한 역사. [일천하다 (日淺하다)]
- 최근 극우 세력들이 우리 민족 위주의 역사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극우 (極右)]
- 참혹의 역사. [참혹 (慘酷)]
- 역사 시간에 고구려의 세력권이 어디까지였는지에 대해 배웠다. [세력권 (勢力圈)]
- 이번 역사 박물관 견학을 통해 나는 우리 조상들의 슬기로운 삶의 발자취를 보고 민족적 긍지를 갖게 되었다. [발자취]
- 가정학의 역사. [가정학 (家政學)]
- 그래? 박물관에 가서 역사 공부를 할 수 있겠구나. [부속되다 (附屬되다)]
- 역사 교육과 사회 교육을 통하여 청소년기에 올바른 국가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국가관 (國家觀)]
- 오랜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시달려 온 이민족의 침략은 자연히 민족 의식의 배태를 가져왔다. [배태 (胚胎)]
- 아득한 역사. [아득하다]
- 역사적 실증. [실증 (實證)]
- 김 교수의 역사 연구는 현장 답사와 문헌을 통한 실증에 기초하였다. [실증 (實證)]
- 향토의 역사. [향토 (鄕土)]
- 치욕스러운 역사. [치욕스럽다 (恥辱스럽다)]
- 역사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개요 (槪要)]
- 현재의 시각으로 봤을 때 역사 속 인물들 중에 그 업적이 의문이 가는 사람이 있어. [소급하다 (遡及하다)]
- 글쎄, 자칫 역사를 잘못 소급해서 과거의 인물을 평가하면 안 돼. [소급하다 (遡及하다)]
- 이번에 발굴된 유물은 역사 연구에 있어 귀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資料)]
- 타율의 역사. [타율 (他律)]
- 이 국립 박물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역사 전시회를 운영한다. [국립 박물관 (國立博物館)]
- 역사적 가치가 높은 조선 시대의 그림 한 폭이 발견되었다면서요? [국립 박물관 (國立博物館)]
- 장구한 역사. [장구하다 (長久하다)]
- 우리나라는 반만년의 장구한 역사를 거치며 수많은 전쟁을 겪었다. [장구하다 (長久하다)]
- 산 역사. [살다]
- 그렇지. 나야말로 산 역사를 경험한 거지. [살다]
- 역사를 고증하다. [고증하다 (考證하다)]
- 이 문헌은 역사적 사실들을 고증하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 [고증하다 (考證하다)]
- 역사 자료를 고증하면 이곳에는 원래 큰 절이 있었다고 한다. [고증하다 (考證하다)]
- 너 요즘 역사 강의를 듣고 있다며? [개괄적 (槪括的)]
- 응, 우리 역사에 관한 개괄적 강의인데 들어 보니 역사의 흐름이 보여. [개괄적 (槪括的)]
- 그 나라의 역사 책에서 다른 나라를 침략한 것을 합리화했다면서? [합리화하다 (合理化하다)]
- 조선 시대에 대한 역사 자료를 모아서 조선사를 편찬할 겁니다. [편찬하다 (編纂하다)]
- 역사 속에는 빼어난 미색으로 권력가들을 쥐고 흔든 여자들이 등장한다. [미색 (美色)]
- 역사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은 역사 자료를 쉽게 접하지 못한다. [일반인 (一般人)]
- 강대국이 약소국을 병합해서 영토를 확장하는 것은 역사 속에서 흔했던 일이다. [병합하다 (倂合하다)]
- 활 잘 쏘는 민족이라고 불렸던 만큼 우리의 역사 속에서 한국인과 궁은 떼어 놓을 수 없다. [궁 (弓)]
- 역사 소설에는 시대적 분위기가 잘 나타나 있다. [시대적 (時代的)]
- 역사 박물관에 가면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귀중한 유물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눈]
- 국사책에 한국의 역사 연표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부록 (附錄)]
- 내 동생은 예술, 역사, 철학, 문학 등 다방면에 걸쳐 책을 읽는 열혈 독서광이다. [독서광 (讀書狂)]
- 역사 재조명. [재조명 (再照明)]
- 우리 역사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서는 제대로 된 역사 교육이 필요하다. [계승 (繼承)]
- 김 선생님의 역사 강연은 잘못된 역사 인식이 바로잡히는 계기가 되었다. [바로잡히다]
- 조상들은 투쟁의 역사 속에서 서사시를 통해 신화적인 업적을 후대에 남겼다. [서사시 (敍事詩)]
- 가족 제도의 역사. [가족 제도 (家族制度)]
- 역사 기록을 보니 이 시기에는 전쟁 때문에 사람들의 생활이 궁핍해졌구나. [징발하다 (徵發하다)]
- 역사 왜곡. [왜곡 (歪曲)]
- 너는 왜 역사학자가 되고 싶니? [왜곡 (歪曲)]
- 강자의 입장만을 대변한 역사 왜곡을 바로잡고 싶거든. [왜곡 (歪曲)]
- 상고 시대의 역사. [상고 시대 (上古時代)]
- 상고 시대는 그 이후의 시대보다 유물이나 문헌이 적어 역사 연구가 어렵다. [상고 시대 (上古時代)]
- 오늘 박물관에 가서 역사 유물을 구경해 보니 어때? [상고 시대 (上古時代)]
- 고금의 역사. [고금 (古今)]
- 집시의 역사. [집시 (Gypsy)]
- 동서고금의 역사. [동서고금 (東西古今)]
-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건축물에는 그 나라의 역사가 숨 쉬고 있다. [동서고금 (東西古今)]
- 지수는 역사 수업을 들으며 우리나라를 침략한 나라들에 의분을 느꼈다. [의분 (義憤)]
- 우리 역사 속에는 계층적 한계를 벗어나 큰일을 해낸 위인이 많다. [계층적 (階層的)]
- 민족의 역사. [민족 (民族)]
- 삼국의 역사. [삼국 (三國)]
- 국립 중앙 박물관은 삼국 시대의 역사적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다. [삼국 (三國)]
- 국사 공부를 할 때 삼국의 역사를 외우는 게 너무 어려워요. [삼국 (三國)]
- 최근 몇몇 나라가 역사 왜곡 문제로 국제적인 비난을 받았다. [국제적 (國際的)]
- 국민들의 민주 사상은 우리 겨레의 역사 속에서 잉태되었다. [잉태되다 (孕胎되다)]
- 인류 역사. [인류 (人類)]
- 나는 호걸들의 모험담과 우정을 그린 역사 무협 소설을 자주 읽는다. [호걸 (豪傑)]
- 역사의 일단. [일단 (一端)]
- 김 박사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역사의 유물과 현실의 일단들을 수집했다. [일단 (一端)]
- 역사 기록의 일단으로부터 당시 인형극이 널리 유행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었다. [일단 (一端)]
- 수십만 년의 역사. [수십만 (數十萬)]
- 인류의 생리적 역사. [생리적 (生理的)]
- 고고학자들은 유물을 통해 인류의 생리적 역사를 탐구하였다. [생리적 (生理的)]
- 역사 선생님께서는 로마 제국의 패망 원인을 조사해 오는 숙제를 내 주셨다. [패망 (敗亡)]
- 김 교수는 요즘 역사 연구의 일환으로 학생들과 전국의 유적들을 돌아보고 있다. [일환 (一環)]
- 고대 문헌의 재발견은 오랫동안 잊혀져 있던 역사 속 인물을 다시 탄생시켰다. [재발견 (再發見)]
- 역사가 오도되다. [오도되다 (誤導되다)]
- 오도된 역사 교과서를 바로 잡아야 해. 강제적으로 식민지 국가를 억압한 사실을 없던 일로 만들다니. [오도되다 (誤導되다)]
- 맞아. 엄연한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다니. [오도되다 (誤導되다)]
- 역사 탐방기. [탐방기 (探訪記)]
- 고려사 편찬 책임을 맡은 김 교수는 고려 시대에 대한 역사 기록을 모두 수집했다. [편찬 (編纂)]
- 역사 시간에 이순신과 같이 나라를 위해서 자신을 희생한 인물들에 대해서 배웠다. [희생하다 (犧牲하다)]
- 학교에서 역사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아 학생들이 상식적 역사 지식조차 모른다. [상식적 (常識的)]
- 고장의 역사. [고장]
- 역사 소설. [소설 (小說)]
- 역사 소설은 실제 역사와 다른 점이 많다. [소설 (小說)]
- 역사 속에서 많은 황제들이 축출되어 폐위되었다. [축출되다 (逐出되다)]
- 망각된 역사. [망각되다 (忘却되다)]
- 지난날의 아픈 역사는 절대로 망각되어서는 안 된다. [망각되다 (忘却되다)]
- 한국 역사를 개관하다. [개관하다 (槪觀하다)]
- 역사 선생님은 첫 수업 시간에 시대별 주요 사건에 대해 먼저 개관해 주셨다. [개관하다 (槪觀하다)]
- 오랜 역사. [오랜]
- 치욕의 역사. [치욕 (恥辱)]
- 소용돌이치는 역사. [소용돌이치다]
🌷 ㅇㅅ: Initial sound 역사
-
ㅇㅅ (
양식
)
: 수프나 스테이크 등과 같이 서양식으로 만든 음식.
☆☆☆
คำนาม
🌏 อาหารฝรั่ง, อาหารตะวันตก: อาหารที่ทำเป็นแนวตะวันตกจำพวกสเต็กหรือซุป เป็นต้น -
ㅇㅅ (
오십
)
: 십의 다섯 배가 되는 수.
☆☆☆
คำบอกจำนวน
🌏 50, ห้าสิบ, เลขห้าสิบ, จำนวนห้าสิบ: จำนวนที่เป็นห้าเท่าของสิบ -
ㅇㅅ (
울산
)
: 경상남도 동북쪽에 있는 광역시. 국내 최대의 공업 도시로 조선, 자동차 등의 중화학 공업이 발달하였다.
☆☆☆
คำนาม
🌏 อุลซัน: เมืองอุลซัน : เมืองใหญ่ที่ตั้งอยู่ทางตะวันออกเฉียงเหนือของจังหวัดคย็องซังใต้ เป็นเมืองอุตสาหกรรมที่ใหญ่ที่สุดภายใน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ใต้และมีการพัฒนาอุตสาหกรรมหนัก เช่น การประกอบรถยนต์ การต่อเรือ -
ㅇㅅ (
이상
)
: 수량이나 정도가 일정한 기준을 포함하여 그보다 많거나 나은 것.
☆☆☆
คำนาม
🌏 ความมากกว่า, การสูงกว่า, การเกินกว่า, ความเหนือกว่า, การขึ้นไปกว่า: การที่ระดับหรือปริมาณเมื่อรวมตามมาตรฐานที่กำหนดแล้วดีหรือมากกว่าสิ่งนั้น -
ㅇㅅ (
엽서
)
: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 편지의 내용을 한 장에 적어서 우편으로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용지.
☆☆☆
คำนาม
🌏 ไปรษณียบัตร, โปสการ์ด: กระดาษที่ทำขึ้นมาเพื่อให้ส่งไปทางไปรษณีย์ได้โดยการจดเนื้อหาของจดหมายลงบนหน้า จดที่อยู่ของคนรับและคนส่ง -
ㅇㅅ (
우선
)
: 어떤 일에 앞서서.
☆☆☆
คำวิเศษณ์
🌏 ...ก่อน, ...ไปก่อน, ...เป็นอันดับแรก, ล่วงหน้า: โดยนำก่อนในเรื่องบางอย่าง -
ㅇㅅ (
역시
)
: 어떤 것과 마찬가지로.
☆☆☆
คำวิเศษณ์
🌏 จริง ๆ, ด้วย: โดยเหมือนกันกับบางสิ่ง -
ㅇㅅ (
어서
)
: 일이나 행동을 빨리 하도록 재촉하는 말.
☆☆☆
คำวิเศษณ์
🌏 รีบ, เร็ว, ด่วน: คำพูดที่เตือนเพื่อให้ทำงานหรือกระทำเร็ว -
ㅇㅅ (
약속
)
: 다른 사람과 어떤 일을 하기로 미리 정함. 또는 그렇게 정한 내용.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นัด, การนัดหมาย, การสัญญา: การตกลงกับผู้อื่นล่วงหน้าว่าจะทำสิ่งใดๆ หรือสาระสำคัญที่ได้ตกลงกันดังกล่าว -
ㅇㅅ (
여섯
)
: 다섯에 하나를 더한 수의.
☆☆☆
คุณศัพท์
🌏 6, หก, เลขหก, จำนวนหก: ที่เป็นจํานวนบวกหนึ่งในห้า -
ㅇㅅ (
여성
)
: 어른이 되어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여자.
☆☆☆
คำนาม
🌏 ผู้หญิง, สตรี, เพศหญิง: ผู้หญิงที่เป็นผู้ใหญ่และสามารถคลอดลูกได้ -
ㅇㅅ (
역사
)
: 인간 사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흥하고 망하면서 변해 온 과정. 또는 그 기록.
☆☆☆
คำนาม
🌏 ประวัติศาสตร์, บันทึกทางประวัติศาสตร์: ความเป็นมาของสังคมมนุษย์ที่เจริญรุ่งเรืองหรือเสื่อมตามเวลาที่ผ่านไป หรือการบันทึกดังกล่าว -
ㅇㅅ (
열쇠
)
: 잠금 장치를 잠그거나 열 수 있게 하는 도구.
☆☆☆
คำนาม
🌏 กุญแจ: อุปกรณ์ที่สามารถเปิดหรือล็อกอุปกรณ์ล็อกได้ -
ㅇㅅ (
육십
)
: 예순의.
☆☆☆
คุณศัพท์
🌏 60, หกสิบ: ที่เป็นจำนวนหกสิบ -
ㅇㅅ (
예순
)
: 열의 여섯 배가 되는 수.
☆☆☆
คำบอกจำนวน
🌏 60, หกสิบ, เลขหกสิบ, จำนวนหกสิบ: จำนวนที่เป็นหกเท่าของสิบ -
ㅇㅅ (
예순
)
: 열의 여섯 배가 되는 수의.
☆☆☆
คุณศัพท์
🌏 60, หกสิบ: ที่เป็นจำนวนหกเท่าของสิบ -
ㅇㅅ (
예술
)
: 학문과 기술.
☆☆☆
คำนาม
🌏 ศิลปะ: ศาสตร์กับเทคนิค -
ㅇㅅ (
약사
)
: 약을 조제하고 파는 일 등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
คำนาม
🌏 เภสัชกร: คนที่มีอาชีพผลิตยาและขายยา เป็นต้น -
ㅇㅅ (
이십
)
: 십의 두 배가 되는 수.
☆☆☆
คำบอกจำนวน
🌏 20, ยี่สิบ, เลขยี่สิบ, จำนวนยี่สิบ: จำนวนที่เป็นสองเท่าของสิบ -
ㅇㅅ (
예습
)
: 앞으로 배울 것을 미리 공부함.
☆☆☆
คำนาม
🌏 การเตรียมบทเรียน, การอ่านล่วงหน้า: การอ่านสิ่งที่จะเรียนในวันข้างหน้าไว้ล่วงหน้า -
ㅇㅅ (
왼손
)
: 왼쪽 손.
☆☆☆
คำนาม
🌏 มือขวา: มือที่อยู่ด้านขวา -
ㅇㅅ (
오십
)
: 쉰의.
☆☆☆
คุณศัพท์
🌏 50, ห้าสิบ: ที่เป็นจำนวนห้าสิบ -
ㅇㅅ (
인사
)
: 만나거나 헤어질 때에 예의를 나타냄.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ทักทาย, คำทักทาย, คำกล่าวทักทาย: การแสดงมารยาทเมื่อเวลาพบเจอหรือจากกัน หรือคำพูดและท่าทางดังกล่าว -
ㅇㅅ (
여섯
)
: 다섯에 하나를 더한 수.
☆☆☆
คำบอกจำนวน
🌏 6, หก, เลขหก, จำนวนหก: จํานวนห้าบวกหนึ่ง -
ㅇㅅ (
우산
)
: 긴 막대 위에 지붕 같은 막을 펼쳐서 비가 올 때 손에 들고 머리 위를 가리는 도구.
☆☆☆
คำนาม
🌏 ร่ม: อุปกรณ์ที่ใช้มือถือแล้วบังบนศีรษะตอนฝนตก โดยกางฉากคล้ายหลังคาที่ข้างบนด้ามยาว -
ㅇㅅ (
이십
)
: 스물의.
☆☆☆
คุณศัพท์
🌏 20, ยี่สิบ: ที่เป็นจำนวนยี่สิบ -
ㅇㅅ (
일식
)
: 일본 음식.
☆☆☆
คำนาม
🌏 อาหารญี่ปุ่น: อาหารประเทศญี่ปุ่น -
ㅇㅅ (
육십
)
: 십의 여섯 배가 되는 수.
☆☆☆
คำบอกจำนวน
🌏 60, หกสิบ, เลขหกสิบ, จำนวนหกสิบ: จำนวนที่เป็นหกเท่าของสิบ -
ㅇㅅ (
이사
)
: 살던 곳을 떠나 다른 곳으로 옮김.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ย้าย, การโยกย้าย, การเคลื่อนย้าย: การออกจากที่ที่เคยอยู่แล้วย้ายไปที่อื่น -
ㅇㅅ (
음식
)
: 밥이나 국 등과 같이 사람이 끼니때 먹는 것.
☆☆☆
คำนาม
🌏 อาหาร: สิ่งที่คนกินเป็นมื้อ ๆ เช่น ข้าวหรือน้ำแกง เป็นต้น -
ㅇㅅ (
인삼
)
: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초로 뿌리를 먹는 두릅나뭇과의 여러해살이풀. 또는 그 뿌리.
☆☆☆
คำนาม
🌏 โสม: พืชที่มีอายุหลายปีตระกูลโสม กินรากเป็นยาสมุนไพรซึ่งดีต่อสุขภาพร่างกาย หรือรากไม้ดังกล่าว -
ㅇㅅ (
입술
)
: 사람의 입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붉고 부드러운 살.
☆☆☆
คำนาม
🌏 ริมฝีปาก: เนื้อที่นิ่มสีแดงอยู่บริเวณรอบ ๆ ปากของคน -
ㅇㅅ (
연세
)
: (높임말로) 사람의 나이.
☆☆☆
คำนาม
🌏 อายุ: (คำยกย่อง)อายุของคน -
ㅇㅅ (
연습
)
: 무엇을 잘할 수 있도록 반복하여 익힘.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ฝึกซ้อม, การซ้อม, การฝึกหัด, การฝึกฝน: การทำหลาย ๆ ครั้งจนชำนาญเพื่อให้สามารถทำสิ่งใดได้เก่ง -
ㅇㅅ (
이상
)
: 정상적인 것과 다름.
☆☆☆
คำนาม
🌏 ความผิดปกติ, ความผิดแปลก, ความแปลก, ความประหลาด, ความแปลกประหลาด: ความต่างกับสิ่งที่ปกติ -
ㅇㅅ (
의사
)
: 일정한 자격을 가지고서 병을 진찰하고 치료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
คำนาม
🌏 แพทย์, หมอ, หมอรักษาโรค: ผู้ที่ประกอบอาชีพการวินิจฉัยและบำบัดรักษาโรค โดยมีคุณสมบัติที่ได้กำหนด
• จิตวิทยา (191) • 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โรงพยาบาล (204) • 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องค์กรสาธารณะ(ไปรษณีย์) (8) • งานอดิเรก (103) • ปัญหาสิ่งแวดล้อม (226) • การอธิบายอาหาร (78) • ศิลปะ (76) • การบอกตำแหน่งที่ตั้ง (70) • 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องค์กรสาธารณะ(สำนักงานตรวจคนเข้าเมือง) (2) • 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องค์กรสาธารณะ(ห้องสมุด) (6) • ภาษา (160) • งานครอบครัว (57) • ความแตกต่างด้านวัฒนธรรม (47) • การอธิบายการปรุงอาหาร (119) • การบอกวันที่ (59) • 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องค์กรสาธารณะ (8) • การใช้ชีวิตในโรงเรียน (208) • วัฒนธรรมการกิน (104) • ชีวิตในเกาหลี (16) • สื่อมวลชน (47) • การชมภาพยนตร์ (105) • การคบหาและการสมรส (19) • การบอกเวลา (82) • การท่องเที่ยว (98) • การแนะนำ(ตนเอง) (52) • กฎหมาย (42) • การเล่าความผิดพลาด (28) • การบอกวันในสัปดาห์ (13) • ชีวิตในที่ทำงาน (197) • การทักทาย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