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 에 관한 한자 모두 1,177

  • 盲玩丹靑 획순 盲玩丹靑(맹완단청) : 소경 단청 구경이란 속담의 한역으로, 멋모르고 구경함을 비유하거나, 사물을 보아도 사리를 분별하지 못함을 의미함.
    盲: 소경 玩: 희롱할 丹: 붉을 靑: 푸를

  • 聲東擊西 획순 聲東擊西(성동격서) : 동쪽에서 소리를 내고 서쪽에서 적을 친다는 뜻으로, 적을 유인하여 이쪽을 공격하는 체하다가 그 반대쪽을 치는 전술을 이르는 말.
    聲: 소리 東: 동녘 擊: 西: 서녘

  • 曳白 획순 曳白(예백) : 지필(紙筆)을 손에 들고서도 시문을 짓지 못함. 중국 당나라의 장석(張奭)이 하루 종일 글을 짓지 못하고 임금 앞에 백지를 내놓은 고사에서 유래한다.
    曳: 白:

  • 鴻漸 획순 鴻漸(홍점) : 큰 기러기가 아래로부터 차차 위로 날아 올라간다는 뜻으로, 차례로 벼슬이 올라감을 이르는 말.
    鴻: 큰기러기 漸: 점점

  • 明鏡止水 획순 明鏡止水(명경지수) : (1)맑은 거울과 고요한 물. (2)잡념과 가식과 헛된 욕심 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
    明: 밝을 鏡: 거울 止: 그칠 水:

  • 怒蹴巖(노축암) : 성이 나서 바위를 찬다는 뜻으로, 애꿎은 분풀이로 도리어 손해를 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怒: 성낼 蹴: 巖: 바위

  • 羲皇上人(희황상인) : 복희씨 이전의 오랜 옛적의 사람이라는 뜻으로, 세상일을 잊고 한가하고 태평하게 숨어 사는 사람을 이르는 말.
    羲: 皇: 임금 上: 人: 사람

  • 錐囊(추낭) : 송곳이 든 주머니라는 뜻으로, 재능이 뛰어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錐: 송곳 囊: 주머니

  • 逆旅乾坤(역려건곤) : 마치 여관과 같은 세상이라는 뜻으로, 덧없고 허무한 세상을 이르는 말.
    逆: 거스를 旅: 나그네 乾: 마를 坤: 곤괘

  • 亡羊之歎(망양지탄) : 양을 잃어버리고 난 탄식이라는 뜻으로, 갈림길이 많아서 잃어버린 양을 찾을 수 없음을 한탄하는 의미인데, 학문의 길이 여러 갈래여서 한 갈래의 진리도 구하기 어려움을 비유하는 말.
    亡: 잃을 羊: 之: 歎: 탄식할

  • 蒲柳之質(포류지질) : 갯버들 같은 체질이라는 뜻으로, 갯버들의 나뭇잎이 가을이 되자마자 떨어지는 데서, 사람의 체질이 허약하거나 나이보다 일찍 노쇠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세설신어≫의 <언어편(言語篇)>에 나오는 말이다.
    蒲: 부들 柳: 버들 之: 質: 바탕

  • 刮垢磨光(괄구마광) : 때를 벗기고 빛나게 닦는다는 뜻으로, 어떤 물건을 때를 벗기고 빛이 나도록 닦음을 이르거나 인재(人材)를 길러냄을 비유하여 이르기도 함.
    刮: 깎을 垢: 磨: 光:

  • 水魚之交(수어지교) : (1)물이 없으면 살 수 없는 물고기와 물의 관계라는 뜻으로, 아주 친밀하여 떨어질 수 없는 사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임금과 신하 또는 부부의 친밀함을 이르는 말.
    水: 魚: 고기 之: 交: 사귈

  • 西施顰目(서시빈목) : 월(越)나라의 유명(有名)한 미인(美人) 서시(西施)가 눈을 찌푸린 것을 아름답게 본 못난 여자(女子)가 그 흉내를 내고다녀 더욱 싫게 보였다는 고사에서 유래(由來)한 말로, 분수(分數)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無條件) 남을 따라하는 것을 비유(比喩)하는 말.
    西: 서녘 施: 베풀 顰: 찡그릴 目:

  • 乞骸骨(걸해골) : 심신은 임금께 바친 것이지만 해골만은 돌려달라는 뜻으로, 늙은 재상이 벼슬을 내놓고 은퇴하기를 임금에게 주청하던 일. ≪사기(史記)≫의 <평진후전(平津侯傳)>에서 유래한다.
    乞: 骸: 해골 骨:

  • 齒亡舌存(치망설존) : 단단한 이는 빠져도 부드러운 혀는 남는다는 뜻으로, 강한 자가 먼저 망하고 유한 자가 나중까지 남음을 이르는 말.
    齒: 亡: 잃을 舌: 存: 있을

  • 逐鹿者不顧兎(축록자불고토) : 사슴을 쫓는 자는 토끼를 돌아보지 않는다는 뜻으로, (1) 명예(名譽)나 욕심(慾心)에 사로잡힌 사람은 도리(道理)를 저버리거나 눈앞의 위험(危險)을 돌보지 않음의 비유(比喩) (2) 큰 일을 이루려는 사람은 작은 일에 사로잡히지 않음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逐: 쫓을 鹿: 사슴 者: 不: 아니 顧: 돌아볼 兎: 토끼

  • 花無十日紅(화무십일홍) : 열흘 동안 붉은 꽃은 없다는 뜻으로, 한 번 성한 것이 얼마 못 가서 반드시 쇠하여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花: 無: 없을 十: 日: 紅: 붉을

  • 釋階登天(석계등천) : 사다리를 버리고 하늘에 오르려 한다는 뜻으로, 불가능한 일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釋: 階: 섬돌 登: 오를 天: 하늘

  • 門前成市(문전성시) : 찾아오는 사람이 많아 집 문 앞이 시장을 이루다시피 함을 이르는 말. ≪한서≫의 <정숭전(鄭崇傳)>에 나오는 말이다.
    門: 前: 成: 이룰 市: 저자

  • 緣木求魚(연목구어) : 나무에 올라가서 물고기를 구한다는 뜻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일을 굳이 하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緣: 가선 木: 나무 求: 구할 魚: 고기

  • 皮裏春秋(피리춘추) : 말로는 잘잘못을 가리지 아니하는 사람도 마음속으로는 셈속과 분별력이 있음.
    皮: 가죽 裏: 春: 秋: 가을

  • 伐柯(벌가) : 도끼 자루감을 도끼로 벤다는 뜻으로, (1) 진리(眞理)는 눈앞에 있는 것이니, 먼 데서 구(求)할 것이 아니라는 비유(比喩) (2) 어진 사람을 맞아들이는 데는 어진 사람이 가야한다는 비유(比喩)(3) 혼인(婚姻)에는 중매(仲媒)가 있어야 한다는 비유(比喩).
    伐: 柯: 가지

  • 自然淘汰(자연도태) : 자연계에서 그 생활 조건에 적응하는 생물은 생존하고, 그렇지 못한 생물은 저절로 사라지는 일. 다윈이 도입한 개념이다.
    自: 스스로 然: 그러할 淘: 汰:

  • 社鼠城狐(사서성호) : 사당의 쥐와 성곽의 여우라는 뜻으로, 사람들이 함부로 손댈 수 없는 신전(神殿)이나 성곽(城郭)에 깃들어 사는 쥐나 여우처럼 임금 측근에 있는 간신들을 비유하는 말.
    社: 토지신 鼠: 城: 狐: 여우

  • 鯨波(경파) : 고래 같은 파도라는 뜻으로, 큰 물결이나 파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鯨: 고래 波: 물결

  • 土美養禾(토목양화) : 흙이 고우면 벼를 잘 기른다는 뜻으로, 어진 임금은 훌륭한 인재(人才)를 잘 기름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土: 養: 기를 禾:

  • 盤根錯節(반근착절) : (1)서린 뿌리와 얼크러진 마디라는 뜻으로, 처리하기가 매우 어려운 사건을 이르는 말. ≪후한서≫ <우후전(虞詡傳)>에 나오는 말이다. (2)세력이 깊이 뿌리박고 있어 흔들리지 아니함.
    盤: 소반 根: 뿌리 錯: 섞일 節: 마디

  • 繪事後素(회사후소) : 그림 그리는 일은 흰 바탕을 마련한 다음에 해야 한다는 뜻으로, 내적인 아름다움을 먼저 갖춘 다음에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음을 이르는 말.
    繪: 그림 事: 後: 素:

  • 八年兵火(팔년병화) : 싸움이 오랫동안 계속되어도 승부가 나지 아니함을 이르는 말. 중국에서, 항우와 유방의 싸움이 8년이나 걸린 데서 유래한다.
    八: 여덟 年: 兵: 군사 火:

  • 生呑活剝(생탄활박) : 산채로 삼키고 산채로 껍질을 벗긴다는 뜻으로, 다른 사람의 시문(詩文)을 송두리째 도용(盜用)함을 비유하는 말.
    生: 呑: 삼킬 活: 剝: 벗길

  • 安宅正路(안택정로) : 인(仁)과 의(義)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인은 사람이 입신(立身)할 땅이어서 평안한 주거에 비기고, 의는 사람이 가야 할 길이어서 바른길에 비긴 것으로, 곧 사람이 살 곳과 나아갈 곳을 이른다.
    安: 편안할 宅: 正: 바를 路:

  • 魚目燕石(어목연석) : 물고기의 눈과 중국 옌산(燕山)에서 나는 돌은 구슬처럼 보이나 구슬이 아니라는 뜻으로, 진짜와 비슷하나 본질은 완전히 다른 것을 이르는 말.
    魚: 고기 目: 燕: 제비 石:

  • 鐵甕城(철옹성) : 쇠로 만든 독처럼 튼튼하게 둘러쌓은 산성이라는 뜻으로, 방비나 단결 따위가 견고한 사물이나 상태를 이르는 말.
    鐵: 甕: 城:

  • 井底之蛙(정저지와) : 우물 안 개구리라는 뜻으로, 견문이 좁고 세상 형편에 어두운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井: 우물 底: 之: 蛙: 개구리

  • 亡子計齒(망자계치) : 죽은 자식 나이 세기라는 뜻으로, 이미 그릇된 일은 생각하여도 아무 소용이 없음을 이르는 말.
    亡: 잃을 子: 아들 計: 齒:

  • 避獐逢虎(피장봉호) : 노루를 피하다가 호랑이를 만났다는 뜻으로, 작은 해를 피하려다 도리어 큰 화를 당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避: 피할 獐: 노루 逢: 만날 虎:

  • 鶴鳴之士(학명지사) : 학이 우는 것 같은 선비라는 뜻으로, 많은 사람으로부터 신뢰와 존경(尊敬)을 받는 인물이나, 벼슬하지 못한 채 초야(草野)에서 살아가는 선비를 비유하는 말로 사용됨.
    鶴: 鳴: 之: 士: 선비

  • 千波萬波(천파만파) : (1)수없이 많이 이루어진 물결. (2)갈피를 잡을 수 없이 어지러운 현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千: 일천 波: 물결 萬: 일만 波: 물결

  • 虛室生白(허실생백) : 방을 비우면 빛이 생긴다는 뜻으로, 방을 개방하면 광선이 들어와 환하게 되는 것처럼, 무념무상(無念無想)의 심경에 이르면 저절로 진리에 도달할 수 있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虛: 室: 生: 白:

  • 陵谷之變(능곡지변) : (1)‘능곡지변’의 북한어. (2)언덕과 골짜기가 뒤바뀐다는 뜻으로, 세상일이 극심하게 뒤바뀜을 이르는 말.
    谷: 之: 變: 변할

  • 聚輕折軸(취경절축) : 가벼운 것도 모이면 차축을 부러뜨린다는 뜻으로, 작은 것이 쌓여 큰 것이 됨의 비유. 작은 것이라도 모이고 쌓이면 큰 힘을 발휘함의 비유.
    聚: 모일 輕: 가벼울 折: 꺾을 軸: 굴대

  • 戒身(계신) : (1)몸가짐을 삼가며 조심함. (2)오분법신(五分法身)의 하나. 소승 불교에서, 부처의 몸의 한 부분을 이르는 것으로, 계(戒)ㆍ정(定)ㆍ혜(慧)ㆍ해탈(解脫)ㆍ해탈지견(解脫知見)의 오법 가운데 ‘계’를 부처의 몸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이다.
    戒: 경계할 身:

  • 脣腐齒落(순부치락) : 입술이 썩고 이가 빠진다는 뜻으로, 너무 많이 읽어 입술과 이가 다 상하듯이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읊고 읽는 일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脣: 입술 腐: 썩을 齒: 落: 떨어질

  • 瓴水(영수) : 지붕의 기와에서 흘러내리는 빗물이라는 뜻으로, 도저히 막지 못하는 형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水:

  • 十指有長短(십지유장단) : 열 손가락은 길고 짧음이 있다는 뜻으로, 사물에도 각기 독특한 성질이 있음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十: 指: 손가락 有: 있을 長: 短: 짧을

  • 十匙一飯(십시일반) : 밥 열 술이 한 그릇이 된다는 뜻으로, 여러 사람이 조금씩 힘을 합하면 한 사람을 돕기 쉬움을 이르는 말.
    十: 匙: 숟가락 一: 飯:

  • 朝秦暮楚(조진모초) : 아침에는 북쪽의 진나라에서 저녁에는 남쪽의 초나라에서 거처한다는 뜻으로, 일정한 주소가 없이 유랑하거나 이편에 붙었다 저편에 붙었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朝: 아침 秦: 나라 이름 暮: 저물 楚: 모형

  • 反面敎師(반면교사) : (1)사람이나 사물 따위의 부정적인 면에서 얻는 깨달음이나 가르침을 주는 대상을 이르는 말. (2)극히 나쁜 면만을 가르쳐 주는 선생이란 뜻으로, 중국에서 제국주의자ㆍ반동파ㆍ수정주의자를 이르는 말.
    反: 돌이킬 面: 敎: 가르칠 師: 스승

  • 飛龍乘雲(비룡승운) :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에 오른다는 뜻으로, 영웅이 때를 만나 세력을 얻음을 비유하는 말. <韓非子>.
    飛: 龍: 乘: 雲: 구름

  • 覆車之戒(복거지계) : 앞의 수레가 엎어지는 것을 보고 뒤의 수레는 미리 경계하여 엎어지지 않도록 한다는 뜻으로, 남의 실패를 거울삼아 자기를 경계함을 이르는 말.
    覆: 뒤집힐 車: 수레 之: 戒: 경계할

  • 百里負米(백리부미) : 백 리를 쌀을 지고 간다는 뜻으로, 공자(孔子)의 제자 자로(子路)가 어버이를 위하여 백 리나 떨어진 곳에 쌀을 지고 간 고사에서 가난한 가운데서 효양(孝養)함을 비유하는 말.
    百: 일백 里: 마을 負: 米:

  • 掣肘(철주) : 팔굽을 당긴다는 뜻으로, 간섭하여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여씨춘추≫ <구비편(具備篇)>의 공자의 제자 복자천(宓子賤)에 얽힌 고사에서 나온 말이다.
    掣: 억누를 肘: 팔꿈치

  • 登龍門(등룡문) : (1)용문(龍門)에 오른다는 뜻으로,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여 크게 출세하게 됨. 또는 그 관문을 이르는 말. 잉어가 중국 황허강(黃河江) 중류의 급류인 용문을 오르면 용이 된다는 전설에서 유래한다. (2)용문(龍門)에 오른다는 뜻으로,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여 크게 출세하게 됨. 또는 그 관문을 이르는 말. 잉어가 중국 황허강(黃河江) 상류의 급류인 용문을 오르면 용이 된다는 전설에서 유래한다. ⇒규범 표기는 ‘등용문’이다. (3)‘등용문’의 북한어.
    登: 오를 門:

  • 鳴鶴在陰其子和之(명학재음기자화지) : 어미 학이 울면 새끼학도 울음에 和(화)하여 운다는 뜻으로, 德(덕) 있는 자는 스스로 나타내려하지 않더라도 저절로 세상(世上)에 알려져서 남. 또한 감화(感化)됨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鳴: 鶴: 在: 있을 陰: 응달 其: 子: 아들 和: 고를 之:

  • 三日天下(삼일천하) : (1)개화당이 갑신정변으로 3일 동안 정권을 잡은 일. (2)정권을 잡았다가 짧은 기간 내에 밀려나게 됨을 이르는 말. (3)어떤 지위에 발탁ㆍ기용되었다가 며칠 못 가서 떨어지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三: 日: 天: 하늘 下: 아래

  • 羊質虎皮(양질호피) : 속은 양이고 거죽은 범이라는 뜻으로, 본바탕은 아름답지 아니하면서 겉모양만 꾸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羊: 質: 바탕 虎: 皮: 가죽

  • 途中下車(도중하차) : (1)목적지에 닿기 전에 차에서 내림. (2)시작한 일을 끝내지 않고 중간에서 그만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途: 中: 가운데 下: 아래 車: 수레

  • 受和受采(수화수채) : 받아들여 화합하고 받아들여 채색된다는 뜻으로, 단 맛은 다른 맛과 잘 조화되고, 흰색은 다른 색과 잘 조화된다는 의미에서 진실한 성품을 가진 사람은 예의를 잘 익혀 행할 수 있다는 의미를 비유한 말.
    受: 받을 和: 고를 受: 받을 采:

  • 風打浪打(풍타낭타) : 바람이 치고 물결이 친다는 뜻으로, 일정한 주의(主義)나 주장 없이 그저 대세에 따라 행동함을 이르는 말.
    風: 바람 打: 打:

  • 胡蝶夢(호접몽) : 나비에 관한 꿈이라는 뜻으로, 인생의 덧없음을 이르는 말. 중국의 장자(莊子)가 꿈에 호랑나비가 되어 훨훨 날아다니다가 깨서는, 자기가 꿈에 호랑나비가 되었던 것인지 호랑나비가 꿈에 장자가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한 이야기에서 나온 말. ≪장자(莊子)≫ <제물론(齊物論)>에서 나온 말이다.
    胡: 오랑캐 蝶: 나비 夢:

  • 洞開重門(통개중문) : 겹겹이 닫힌 문을 활짝 열어 놓는다는 뜻으로, 출입이 금지된 곳을 개방함을 이르는 말.
    洞: 밝을 開: 重: 무거울 門:

  • 靑出於藍(청출어람) : 쪽에서 뽑아낸 푸른 물감이 쪽보다 더 푸르다는 뜻으로, 제자나 후배가 스승이나 선배보다 나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순자(荀子)≫의 <권학편(勸學篇)>에 나오는 말이다.
    靑: 푸를 出: 於: 어조사 藍:

  • 亡羊補牢(망양보뢰) : 양을 잃고 우리를 고친다는 뜻으로, 이미 어떤 일을 실패한 뒤에 뉘우쳐도 아무 소용이 없음을 이르는 말. 원래는 양을 잃은 뒤에 우리를 고쳐도 늦지 않다는 뜻으로, 어떤 일을 실패해도 빨리 뉘우치고 수습하면 늦지 않는다는 말로 쓰였으나 현재는 주로 이와 같이 쓰이고 있다.
    亡: 잃을 羊: 補: 기울 牢: 우리

  • 海千山千(해천산천) : 바다에서 천년, 산에서 천년을 산 뱀은 용이 된다는 뜻으로, 오랜 경험(經驗)으로 세상(世上) 안팎을 다 알아 지나치게 약삭빠름 또는 그런 사람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海: 바다 千: 일천 山: 千: 일천

  • 名母(명모) : 자식이 어머니의 이름을 직접 부른다는 뜻으로, 배운 것을 잘못 이용하여 경솔하게 행동함을 이르는 말.
    名: 이름 母: 어미

  • 寸草春暉(촌초춘휘) : 작은 풀과 봄볕이라는 뜻으로, 봄철의 작은 풀이 봄 햇살에 무럭무럭 자랄 수 있듯이 부모의 은혜는 만분의 하나라도 갚기가 어려움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寸草’는 봄풀로 자식의 효심을, ‘春暉’는 봄볕으로 부모의 은혜를 비유.
    寸: 마디 草: 春: 暉:

  • 呂翁枕(여옹침) : 인생의 덧없음과 영화의 헛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국 당나라 때, 노생(盧生)이라는 소년이 한단(邯鄲)의 여사(旅舍)에서 도사 여옹(呂翁)의 베개를 베고 잠을 자는데 메조 밥을 짓는 사이에 팔십 년간의 영화스러운 생활을 누리는 꿈을 꾸었다는 고사에서 유래한다.
    翁: 늙은이 枕: 베개

  • 木强則折(목강즉절) : 나무가 강하면 꺾어진다는 뜻으로, 강한 나무가 풍설(風雪)에 꺾이기 쉽듯이 너무 강하면 도리어 멸망하기 쉬움을 비유하는 말.
    木: 나무 强: 굳셀 則: 折: 꺾을

  • 彫蟲篆刻(조충전각) : 벌레를 새기는 보잘것없는 솜씨라는 뜻으로, 남의 글귀를 토막토막 따다가 맞추는 서투른 재간을 이르는 말.
    彫: 새길 蟲: 벌레 篆: 전자 刻: 새길

  • 風聲鶴唳(풍성학려) : 겁을 먹은 사람이 하찮은 일에도 놀람을 이르는 말. 중국 전진 때 진왕 부견(苻堅)이 비수(淝水)에서 크게 패하고 바람 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도 적군이 쫓아오는 것이 아닌가 하고 놀랐다는 데서 유래한다.
    風: 바람 聲: 소리 鶴: 唳:

  • 白魚入舟(백어입주) : 적이 항복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국 주나라 무왕이 은나라의 주왕을 치려고 강을 건널 때, 백어가 배에 뛰어들어 은나라가 항복할 조짐을 보였다는 데서 유래한다. 백(白)은 은나라를 상징하는 빛깔이었다.
    白: 魚: 고기 入: 舟:

  • 阪上走丸(판상주환) : 언덕 위에서 공을 굴린다는 뜻으로, 어떤 세력에 힘입어 일을 꾀하면 쉽게 이루어지거나 잘 진전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阪: 비탈 上: 走: 달릴 丸:

  • 四分五裂(사분오열) : (1)여러 갈래로 갈기갈기 찢어짐. (2)질서 없이 어지럽게 흩어지거나 헤어짐. (3)천하가 심히 어지러워짐.
    四: 分: 나눌 五: 다섯

  • 壎篪相和(훈지상화) : 형이 훈이라는 악기를 불면 아우는 지라는 악기를 불어 화답한다는 뜻으로, 형제간의 화목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壎: 질나발 篪: 저 이름 相: 서로 和: 고를

  • 覆水不返盆(복수불반분) : 엎지른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는 뜻으로, 일단 저지른 일은 다시 되돌릴 수 없다는 말. ≪습유기≫에 나오는 말이다.
    覆: 뒤집힐 水: 不: 아니 返: 돌아올 盆: 동이

  • 黃粱一炊(황량일취) : 메조죽을 쑤는 짧은 동안이라는 뜻으로, 부귀(富貴)와 공명(功名)의 덧없음을 비유(比喩)해 이르는 말.
    黃: 누를 粱: 기장 一: 炊: 불땔

9 10 11
#이치 67 #태도 72 #의미 1817 #벼슬 88 #음식 79 #형제 68 #자연 73 #예전 60 #생활 82 #물건 136 #백성 105 #유래 280 #세월 71 #군자 56 #아래 86 #형용 67 #실패 56 #조금 96 #나이 97 #어려움 105 #가난 90 #목숨 58 #아내 81 #이익 89 #노력 69 #모양 142 #중국 253 #인간 65 🍭 #비유에 관한 1177개의 한자어 #처음 91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848개) : 바아, 바안, 바알, 바앙, 바애, 바얀, 바양, 바얘, 바에, 바오, 바올, 바옷, 바우, 바울, 바워, 바웨, 바위, 바유, 바을, 바이, 바일, 박아, 박악, 박안, 박암, 박애, 박액, 박야, 박약, 박연, 박열, 박염, 박엽, 박영, 박옥, 박외, 박용, 박우, 박운, 박위, 박유, 박은, 박음, 박읍, 박의, 박이, 박인, 밖에, 반아, 반악, 반암, 반애, 반액, 반야, 반약, 반양, 반어, 반역, 반연, 반열, 반염, 반엽, 반영, 반오, 반옥, 반와, 반완, 반외, 반요, 반우, 반운, 반움, 반원, 반월, 반위, 반유, 반음, 반응, 반의, 반이, 반인, 반일, 반입, 받이, 발아, 발악, 발안, 발암, 발앙, 발양, 발어, 발언, 발여, 발연, 발열, 발염, 발왕, 발외, 발욕, 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