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學校)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ออกเสียง, การประยุกต์ใช้: • 학교 (
학꾜
)
📚 ประเภท: สถาบันการศึกษา การใช้ชีวิตในโรงเรียน
🗣️ 학교 (學校) @ คำอธิบายความหมาย
- 국민학교 (國民學校) : 학교 교육의 첫 번째 단계로 만 여섯 살에 입학하여 육 년 동안 기본 교육을 받는 학교.
- 여학교 (女學校) : 여학생만 다니는 학교.
- 원서 (願書) : 회사나 학교 등에 지원하는 내용을 적은 서류.
- 스쿨버스 (schoolbus) : 학생들이 집과 학교를 편하게 다닐 수 있도록 운영하는 학교 버스.
- 시범 학교 (示範學校) : 특정한 정책이나 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다른 학교의 본보기나 연구의 대상이 되는 학교.
- 사관 학교 (士官學校) : 육군, 해군, 공군의 장교를 길러 내기 위한 4년제 군사 학교.
- 학창 (學窓) : 공부하는 교실이나 학교.
- 서무실 (庶務室) : 주로 학교 등에서 일반 사무를 맡아서 처리하는 곳.
- 사진반 (寫眞班) : 학교 등에서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는 동아리나 단체.
- 타교 (他校) : 자기 학교가 아닌 다른 학교.
- 모교 (母校) : 자기가 졸업한 학교.
- 명문 (名門) : 훌륭한 전통으로 세상에 이름난 좋은 학교.
- 학내 (學內) : 학교 안.
- 문답식 (問答式) : 학교 교육에서 학습자의 자기 활동을 중요시하여 질문과 대답을 중심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
- 특별 활동 (特別活動) : 학교 교과 과정에서 정해진 과목의 학습 외에 하는 교육 활동.
- 본과 (本科) : 학교 교육에서 기초 과정이 끝난 후에 받는 주된 과정.
- 폐교 (廢校) : 학교의 운영을 그만둠.
- 학보 (學報) : 주로 대학에서 학교 안의 소식이나 학생들의 의견, 작품, 연구 논문, 보고 등을 싣는 잡지나 신문.
- 학보사 (學報社) : 주로 대학에서, 학교 안의 소식이나 학생들의 의견 등을 싣는 학보를 만드는 기관.
- 학풍 (學風) : 어떤 학교 특유의 성질이나 분위기.
- 학년 (學年) : 학교 교육에서 일 년 동안의 학습 과정의 단위.
- 학벌 (學閥) : 학교 교육을 받아서 얻게 된 사회적 지위나 신분. 또는 출신 학교의 사회적 지위나 등급.
- 본교 (本校) : 갈라져서 다른 지역에 따로 세운 학교에 대하여 그 바탕이 되는 학교.
- 분교 (分校) : 본교와 떨어진 다른 지역에 세운, 본교에 속해 있는 학교.
- 출신 (出身) : 지역, 학교, 직업 등에 의해 정해지는 사회적 신분이나 이력.
- 다니다 : 직장이나 학교 등의 기관을 정기적으로 오고 가다.
- 초등학교 (初等學校) : 학교 교육의 첫 번째 단계로 만 여섯 살에 입학하여 육 년 동안 기본 교육을 받는 학교.
- 대학교 (大學校) :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진학하는, 학교 교육의 마지막 단계인 최고 교육 기관. 또는 그런 기관이 들어 있는 건물과 시설.
- 폐교 (閉校) : 학교 문을 닫고 수업을 그만두고 쉼.
- 중 (中) :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다니는 학교.
- 방과 (放課) : 그날 정해진 학교 수업이 끝남. 또는 수업을 끝냄.
- 짝꿍 : 학교 등에서 짝을 이루는 사람.
- 총학생회 (總學生會) : 한 학교 안의 학생 단체들을 총괄하는 학생 단체.
- 교내 (校內) : 학교 안.
- 숙직 (宿直) : 관청, 회사, 학교 등의 직장에서 밤에 교대로 잠을 자며 건물이나 시설을 지키는 일. 또는 그런 사람.
- 과외하다 (課外하다) : 학교 수업 이외에 따로 공부를 가르치거나 배우다.
- 공공건물 (公共建物) : 학교, 도서관 등 여러 사람들이 같이 쓰는 건물.
- 공군 사관 학교 (空軍士官學校) : 공군에서 장교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한 4년제 군사 학교.
- 공립 학교 (公立學校) : 지방 자치 단체가 지방비로 설립하여 운영하는 학교.
- 전입하다 (轉入하다) : 새로운 회사나 학교 등으로 옮겨 오다.
- 숙직하다 (宿直하다) : 관청, 회사, 학교 등의 직장에서 밤에 교대로 잠을 자며 건물이나 시설을 지키다.
- 공교육 (公敎育) :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관리하고 운영하는 학교 교육.
- 공교육비 (公敎育費) : 국가가 운영하는 학교 교육에 들어가는 비용.
- 과제 (課題) : 회사나 학교 등에서 맡겨진 일이나 풀어야 할 문제.
- 과외 (課外) : 학교 수업 이외에 따로 공부를 가르치거나 배움.
- 야학 (夜學) : ‘야간 학교’를 줄여 이르는 말.
- 교감 (校監) : 학교에서 교장을 도와 학교 일을 관리하거나 지휘하는 직위, 또는 그러한 일을 하는 사람.
- 교단 (敎壇) : 교육을 하는 기관. 학교.
- 교무실 (敎務室) : 교사들이 수업 준비를 하거나 그 밖의 학교 일을 보는 사무실.
- 양호 (養護) : 학교 등의 시설에서 사람들의 건강과 위생을 살피고 돌봄.
- 교정 (校庭) : 학교 안의 뜰.
- 여자 중학교 (女子中學校) : 여자에게 중학교의 교과 과정을 가르치는 학교.
- 고교 (高校) : 중학교를 졸업한 사람이 다니는 학교.
- 고등학교 (高等學校) : 중학교를 졸업한 수준의 학력을 갖추거나 중학교를 졸업하면 갈 수 있는 학교.
- 오전반 (午前班) :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수업을 하는 학교 등에서, 오전에 수업하는 반.
- 오후반 (午後班) : 오전, 오후로 나누어 수업을 하는 학교 등에서, 오후에 수업을 하는 학급.
- 여자 고등학교 (女子高等學校) : 여자에게 고등학교의 교과 과정을 가르치는 학교.
- 전입 (轉入) : 새로운 회사나 학교 등으로 옮겨 옴.
- 중학교 (中學校) :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등 교육을 받기 위해 다니는 학교.
- 사립 학교 (私立學校) : 개인이나 민간 단체가 세우고 운영하는 학교.
- 남녀 공학 (男女共學) : 남자와 여자를 같은 학교에서 함께 교육시키는 일. 또는 그런 학교.
- 사교육비 (私敎育費) : 학교 교육에 드는 돈 이외에 과외를 하거나 학원 등을 다니는 데 드는 돈.
- 워크숍 (workshop) : 주로 회사나 학교 등의 단체에서 계획, 문제 해결, 연구 상황 등을 논의하는 모임.
- 사회 (社會) : 학교, 가정, 군대 등과 같이 제한되거나 특수한 집단을 벗어난 일반적인 세계.
- 소학교 (小學校) : 학교 교육의 첫 번째 단계로 만 여섯 살에 입학하여 육 년 동안 기본 교육을 받는 학교.
- 쫓아내다 : 다니던 직장이나 학교 등을 그만두고 나가게 하다.
- 평생 교육 (平生敎育) : 인간의 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에서 살아 있는 동안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교육관.
- 가정 통신문 (家庭通信文) : 학교에서 학부모에게 학교 생활에 관한 소식이나 정보 등을 알리기 위해 보내는 문서.
- 수위 (守衛) : 회사, 학교, 아파트 등에서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살피고 지키는 사람.
- 고학력 (高學歷) : 학교 교육을 받은 이력이 높음.
- 학제 (學制) : 학교 또는 교육에 관한 제도.
- 남학교 (男學校) : 남학생만 가르치는 학교.
- 전입자 (轉入者) : 새로운 회사나 학교 등으로 옮겨 온 사람.
- 기숙하다 (寄宿하다) : 남의 집이나 학교, 회사에 딸린 시설에서 얼마 동안 머물러 살다.
- 여자 대학 (女子大學) : 여자에게 대학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
🗣️ 학교 (學校) @ ตัวอย่าง
- 버스와 승용차의 충돌로 학교 앞 사거리의 정체가 매우 심합니다. [충돌 (衝突)]
- 승규는 학교 근처의 지리를 몰라 한 시간째 길을 헤매고 있다. [지리 (地理)]
- 우리 학교 축구 팀은 이웃 학교 축구 팀들과 매년 친선 경기를 가짐으로써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친선 경기 (親善競技)]
- 정신 박약아 친구들의 학교 생활을 도와주는 동아리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어요. [정신 박약아 (精神薄弱兒)]
- 여기서 오 분만 가면 학교 정문이야. [넘어지면 코 닿을 데]
- 우리가 학교를 졸업했을 때는 스물 세 살이었는데. [칠 (七)]
- 내가 이 학교 칠 회 졸업생인데 네가 내 후배라지? [칠 (七)]
- 신입생들은 배치 시험을 치른 후 순조로이 학교 생활을 시작하였다. [순조로이 (順調로이)]
- 저 이 학교 학생인데 도서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나요? [학생증 (學生證)]
- 지수는 학교 다닐 때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끼리 친목계를 만들어 몇십 년째 꾸준히 모임을 가져 왔다. [친목계 (親睦契)]
- 우리 학교 교칙에 따르면 학생은 머리를 염색하거나 파마할 수 없다. [염색하다 (染色하다)]
- 응, 나는 얼마 전에 복학해서 학교 다니고 있어. [오빠]
- 학교 운동회. [운동회 (運動會)]
- 학교 건물 앞에 있는 고 김 박사님의 청동 두상은 표정이 다소 무섭다. [두상 (頭像)]
- 승규는 중학교 때까지는 평범한 키였다가 고등학생 때부터 급격히 커졌다. [평범하다 (平凡하다)]
- 네. 또래 친구들처럼 평범하게 학교 생활을 하지 못한 점이 후회스러워요. [평범하다 (平凡하다)]
- 승규는 학교에 가다가 숙제를 놓고 온 생각이 나서 돌아서서 집으로 갔다. [돌아서다]
- 주민들의 의견이 장애인 학교 건립에 찬성하는 쪽으로 돌아서고 있었다. [돌아서다]
- 많은 교사들이 박 교장에게서 돌아서서 다른 학교로 갔다. [돌아서다]
- 학교 전경. [전경 (前景)]
- 학교 근처에서 하숙집을 구하려고 하는데 잘 모르겠어. [-여 보다]
- 우리 학교 교가는 유명한 시인이 작사를 했다. [작사 (作詞)]
- 우리 학교 끝나고 놀러 갈래? [숙제 (宿題)]
- 등록금이 계속 오르자 학생들은 분연히 궐기하여 학교 측에 항의했다. [분연히 (奮然히)]
- 제35기 졸업생 일동은 학교 발전 기금을 기부하며 후배들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다. [기 (期)]
- 작은아버지는 사립 고등학교의 이사장 대리로 실질적인 학교 운영을 책임지고 계시다. [대리 (代理)]
-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친구들은 제각기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제각기 (제各其)]
- 민준이가 그 학교 축제는 이미 끝났더라니 내년을 기대해야겠어. [-더라니]
- 학교 늦겠다. 빨리 가거라. [-거라]
- 학교에서는 실내에서도 체육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건립 (建立)]
- 졸업생들은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동문회 건립을 추진하였다. [건립 (建立)]
- 언론에 알려진 학교 폭력의 실태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일각 (一角)]
- 이번에도 지수가 학교 대표 달리기 선수로 뽑히겠지? [따라오다]
- 당연하지. 달리기라면 우리 학교에서 지수를 따라올 사람이 없잖아. [따라오다]
- 우리 학교 축구팀이 본선 리그에 진출했다. [리그 (league)]
- 학교 생활. [생활 (生活)]
- 잦은 이사로 전학을 많이 다녀야 했던 승규는 학교 생활에 적응하기가 어려웠다. [생활 (生活)]
- 학교 앞에서 밥장사하다. [밥장사하다]
- 학교 앞에서 밥장사하시는 아주머니는 손이 커서 음식을 푸짐하게 주신다. [밥장사하다]
- 아무래도 밥을 사 먹는 사람들이 많은 회사나 대학교 근처가 좋지 않을까? [밥장사하다]
- 전학한 학교. [전학하다 (轉學하다)]
- 다른 학교로 전학하다. [전학하다 (轉學하다)]
- 민준이는 전학하고 며칠 동안 새로운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했다. [전학하다 (轉學하다)]
- 아이가 다른 학교로 전학한 뒤 새로운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지 걱정이다. [전학하다 (轉學하다)]
- 저는 어느 중학교를 나왔니? [전학하다 (轉學하다)]
- 원래 다른 중학교에 입학했다가 중간에 전학해서 한국 중학교를 졸업했어. [전학하다 (轉學하다)]
- 지도를 보면 여기서 학교까지 그렇게 멀지 않아 보이는걸? [축도 (縮圖)]
- 오늘날 발생하는 학교 문제들은 이 나라 교육의 축도일는지 모른다. [축도 (縮圖)]
- 실업 학교 학생.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실업 학교를 가다.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실업 학교를 나오다.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실업 학교를 졸업하다.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실업 학교에 다니다.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실업 학교에 입학하다. [실업 학교 (實業學校)]
- 승규는 학교 앞에서 나누어 주는 노트를 욕심껏 집어 왔다. [욕심껏 (欲心껏)]
- 우리 학교 축제가 오월로 예정되어 있는 거 맞지? [예정되다 (豫定되다)]
-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대학교에서는 출신이 비슷한 학생들이 끼리끼리 어울리는 경우가 있다. [끼리끼리]
- 결혼식이 끝나자 오랜만에 만난 신랑과 신부의 학교 동창들이 끼리끼리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끼리끼리]
- 경찰청의 주관으로 학교 폭력 신고 제도가 도입되었다. [경찰청 (警察廳)]
- 학교 개교기념일. [개교기념일 (開校紀念日)]
- 우리 학교는 매년 개교기념일에 축하 행사를 연다. [개교기념일 (開校紀念日)]
- 대학에서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교를 세울 때 힘쓴 분들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였다. [개교기념일 (開校紀念日)]
- 우리 학교의 개교기념일이 언제야? [개교기념일 (開校紀念日)]
- 우리 학교가 4월 10일에 세워졌으니까 그날이 바로 개교기념일이야. [개교기념일 (開校紀念日)]
- 학교 가는 길은 비탈이 심해서 항상 발이 팍팍하고 아팠다. [팍팍하다]
- 고 삼 수험생인 나의 생활권은 학교, 집, 도서관으로 한정되어 있었다. [생활권 (生活圈)]
- 아파트 단지와 학교 등 주민 생활권 주변에 꽃과 나무를 심어 친환경 마을이 조성되었다. [생활권 (生活圈)]
- 저희 학교에 기부해 주신 돈은 학생들을 위해 잘 쓰겠습니다. [어렵다]
- 우리 학교 졸업 시험은 통과하기 어렵기로 유명하다. [어렵다]
- 남자 중학교, 남자 고등학교를 나와서 그런가 봐. [어렵다]
- 학교 축제일. [축제일 (祝祭日)]
- 오늘 학교 오는 길에 버스가 고장 나서 지각을 한데다가 소나기까지 맞았지 뭐야. [일수 (日數)]
- 승규는 학교 운동장을 지나다가 뒷머리에 공을 맞았다. [뒷머리]
- 학교 뒤에 있는 산으로 가자. [뒤]
- 담쟁이 잎이 뒤얽은 학교 건물들은 낭만적으로 보였다. [뒤얽다]
- 학교 측에서 우수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지원하다 (支援하다)]
- 오늘 우리 학교랑 옆 학교랑 야구 시합이 있어. [선수 (選手)]
- 그래? 우리 학교 선수들을 응원하러 가야겠네. [선수 (選手)]
- 민준이는 학기가 중순에 다다라서야 학교 생활에 조금 적응이 되는 듯했다. [-아서야]
- 우리 학교 전교생은 오백 명 남짓하다. [남짓하다]
- 지저분한 학교 주변이 학생들의 꾸준한 청소와 노력으로 상당히 정화가 됐다. [정화 (淨化)]
- 학생들은 비위생적 학교 급식을 먹고 식중독에 걸렸다. [비위생적 (非衛生的)]
- 우리 학교 축구 팀은 가장 낮은 순위로 본선에 겨우 턱걸이했다. [턱걸이하다]
- 승규야, 우리 학교 배구 팀은 잘하고 있어? [턱걸이하다]
- 내 동생이 학교 입학식에서 대표로 선서하는 걸 보니까 정말 자랑스러웠어. [선서하다 (宣誓하다)]
- 맹인 학교. [맹인 (盲人)]
- 응, 학교 폭력에 대해 쓴 글인데 채택되었어. [투고하다 (投稿하다)]
- 학교 가려면 늦은 시간인데 여전히 태평이면 어떻게 하니? [태평 (太平/泰平)]
- 학교 규범을 일탈하는 청소년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일탈하다 (逸脫하다)]
- 학교 단위. [단위 (單位)]
- 지수가 학교 앞 병아리 장수한테서 사 왔대요. [병아리]
- 시골 학교. [시골]
- 학교 앞 옷 가게에서 샀어. [주름치마]
- 대학가 전셋집 전세 가격은 학교 거리와 반비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반비례하다 (反比例하다)]
- 하교 시간이라 학교 앞 정류장은 학생들로 붐볐다. [-라]
- 민준이는 기숙사에 들어가지 않고 학교 근처에 월세를 들기로 했다. [들다]
- 몇몇 학생들이 담장에 있는 개구멍을 통해 학교 밖으로 빠져나갔다. [개구멍]
- 학교 앞 도로를 포장한 뒤로 통행이 편해졌다. [포장하다 (鋪裝하다)]
- 한 사람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우리 학교 전체가 싸잡혀 언론의 비난을 받고 있다. [싸잡히다]
- 나는 처음으로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던 날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책가방 (冊가방)]
- 책은 다 학교 사물함에 놔두고 다녀요. [책가방 (冊가방)]
- 내 말이. 학교 오는 길에 우산도 뒤집혀서 아주 혼났어. [바람]
- 고등학교 동창. [동창 (同窓)]
- 중학교 동창. [동창 (同窓)]
- 초등학교 동창. [동창 (同窓)]
- 남편과 나는 대학교 동창이라서 학교에 관하여 함께 나눌 수 있는 추억이 많다. [동창 (同窓)]
- 고등학교 동창. [동창 (同窓)]
- 중학교 동창. [동창 (同窓)]
- 우리 학교 학생들은 산천을 정화하기 위해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들고 냇가로 갔다. [정화하다 (淨化하다)]
- 대학교 명의. [명의 (名義)]
- 학교 명의로 불우 이웃 돕기 성금을 백만 원 보냈다. [명의 (名義)]
- 학교 갈 시간이 다 되었는데도 아이는 아직도 꿈나라 속이다. [꿈나라]
-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자신의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려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벽화 (壁畫)]
- 학교 건물의 신축 필요성이 의문시되면서 공사 계획이 무산되었다. [의문시되다 (疑問視되다)]
- 학교 근방에 도난 사건이 잇따라 일어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 (警察)]
- 네가 좋아하는 가수가 어제 학교 근처에 왔다던데, 봤어? [경호 (警護)]
- 학교 앞 하숙집. [하숙집 (下宿집)]
- 난 학교 앞에 있는 하숙집에 살아. [하숙집 (下宿집)]
- 학교 갈 때 좋아하는 아이의 집 앞을 거쳐 가려고 먼 길을 돌아가곤 했다. [거치다]
-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고등학교 과정을 거친 후에 대학교에 진학한다. [거치다]
- 김 선생님은 학교 규율을 어겼을 시의 처벌의 엄격성을 얘기하면서 학생들에게 겁을 주었다. [엄격성 (嚴格性)]
- 우리는 학교 기숙사의 통금 시간이 밤 9시로 되어 있는 것이 시대착오적 방침이라고 생각한다. [시대착오적 (時代錯誤的)]
- 어릴 적 우리 학교 교실 바닥은 송판으로 짜여진 마루였다. [송판 (松板)]
- 우리 대학은 창립 오십 주년 기념일을 맞아 학교 대강당에서 행사를 연다. [기념일 (紀念日)]
- 우리 학교 신문의 발행인은 교장 선생님이다. [발행인 (發行人)]
- 우리 학교 축구부를 응원하기 위해 큰 소리로 교가를 합창합시다! [합창하다 (合唱하다)]
- 나는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학교 수업이 끝나고 영국인에게 영어 레슨을 받는다. [레슨 (lesson)]
- 학교에서 장학금을 받게 됐다니 축하해. [마련되다]
- 학교 근처로 전철이 지나가니까 너무 시끄러워. [마련되다]
- 대피소가 학교에 마련되다. [마련되다]
- 큰 홍수가 나자 초등학교에 마련된 대피소로 사람들이 대피했다. [마련되다]
- 승규는 학교 생활 기록부의 사본에 학교장 직인 날인을 받아 대학 수시 모집 서류로 제출하였다. [직인 (職印)]
- 이런 상황에서 학교 교육의 황폐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황폐 (荒廢)]
- 학부모들은 학교 앞에 있는 술집을 없애 달라고 시청에다가 항의를 하는 등 시의 정책이 시정되길 기다렸다. [시정되다 (是正되다)]
- 유민이는 달리기에 뛰어난 기량을 보여 학교 대표 선수로 뽑혔다. [기량 (技倆/伎倆)]
- 학교 앞에 서다. [서다]
- 학교가 서다. [서다]
- 고등학교 시절의 담임 선생님께서 우리 결혼식의 주례를 서 주시기로 했다. [서다]
- 학교 끝나고 더러 가기도 해. [더러]
- 우리 학교는 열네 개의 단대로 구성된 종합 대학이다. [단대 (單大)]
- 너희 학교 심리학과는 어느 단대 소속이니? [단대 (單大)]
- 요즘 학교 폭력이 심각한 것 같아. [린치 (lynch)]
- 나는 언니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나쁜 길로 인도되지 않고 착실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었다. [인도되다 (引導되다)]
-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모들의 적극적 협조가 중요하다. [적극적 (積極的)]
- 우리 학교 미술 대회에서 내 작품이 최우수로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최우수 (最優秀)]
🌷 ㅎㄱ: Initial sound 학교
-
ㅎㄱ (
한강
)
: 태백산맥에서 시작하여 한국의 중부 지역을 지나 서해로 흘러드는 강. 경기도에서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며 남한에서 유량이 가장 많다.
☆☆☆
คำนาม
🌏 ฮันกัง: แม่น้ำฮัน : แม่น้ำที่ไหลเริ่มต้นจากเทือกเขาแทแบกแล้วผ่านภาคกลางของเกาหลีใต้และไหลไปยังทะเลตะวันตก ซึ่งแม่น้ำนัมฮันและแม่น้ำพุกฮันบรรจบกันที่จังหวัดคยองกีและปริมาณน้ำมากที่สุดในเกาหลีใต้ -
ㅎㄱ (
한국
)
: 아시아 대륙의 동쪽에 있는 나라. 한반도와 그 부속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한민국이라고도 부른다. 1950년에 일어난 육이오 전쟁 이후 휴전선을 사이에 두고 국토가 둘로 나뉘었다. 언어는 한국어이고, 수도는 서울이다.
☆☆☆
คำนาม
🌏 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 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ใต้, สาธารณรัฐเกาหลี: ประเทศที่อยู่ทางทิศตะวันออกของทวีปเอเชีย ประกอบด้วยคาบสมุทรเกาหลีและเกาะภายในนั้น เรียกอีกชื่อหนึ่ง คือ แทฮันมินกุก(สาธารณรัฐเกาหลี) ภายหลังสงคราม 6.25(สงครามเกาหลี) ที่ปะทุขึ้นในปีค.ศ.1950 มีการแบ่งประเทศออกเป็นสองฝั่ง ภาษาที่ใช้คือภาษาเกาหลีและเมืองหลวงคือกรุงโซล -
ㅎㄱ (
휴가
)
: 직장이나 군대 등의 단체에 속한 사람이 일정한 기간 동안 일터를 벗어나서 쉬는 일. 또는 그런 기간.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ลาพัก, พักร้อน: การหยุดทำงานเพื่อพักผ่อนตามระยะเวลาที่กำหนดของผู้ที่อยู่ภายใต้สังกัดองค์กรเช่นที่ทำงานหรือกรมทหาร หรือช่วงเวลาดังกล่าว -
ㅎㄱ (
항공
)
: 비행기로 공중을 날아다님.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บิน, ศิลปและศาสตร์ในการบิน: การบินไปมากลางอากาศด้วยเครื่องบิน -
ㅎㄱ (
현금
)
: 어음, 수표, 채권 등이 아닌 정부나 금융과 통화 정책의 주체가 되는 은행에서 만들어 내놓는 화폐.
☆☆☆
คำนาม
🌏 ธนบัตร: ธนบัตรที่แบงค์ชาติหรือรัฐบาลผลิตและปล่อยมาซึ่งไม่ใช่ดราฟต์ เช็ค พันธบัตร -
ㅎㄱ (
학교
)
: 일정한 목적, 교과 과정, 제도 등에 의하여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기관.
☆☆☆
คำนาม
🌏 โรงเรียน, สถาบันศึกษา: หน่วยงานที่มีอาจารย์สอนนักเรียนด้วยระบบ หลักสูตรและวัตถุประสงค์ที่กำหนดไว้ -
ㅎㄱ (
학기
)
: 한 학년 동안을 학업의 필요에 따라 구분한 기간.
☆☆☆
คำนาม
🌏 ภาคการศึกษา, ภาคเรียน, เทอม: ระยะเวลาที่แบ่งตามความต้องการทางการศึกษาในระยะเวลาหนึ่งปี -
ㅎㄱ (
한글
)
: 한국 문자의 이름.
☆☆☆
คำนาม
🌏 ฮันกึล: อักษรฮันกึล; อักษรเกาหลี : ชื่อตัวอักษรของเกาหลี -
ㅎㄱ (
화가
)
: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사람.
☆☆☆
คำนาม
🌏 จิตรกร, นักเขียนภาพ, นักวาดภาพ: ผู้ที่วาดภาพด้วยความชำนาญ -
ㅎㄱ (
호감
)
: 어떤 대상에 대하여 느끼는 좋은 감정.
☆☆
คำนาม
🌏 ความรู้สึกที่ดี, ไมตรีจิต, ความชื่นชอบ, ความชื่นชม, ความประทับใจ, ความนิยมชมชอบ: ความรู้สึกอันดีที่มีต่อเป้าหมายบางอย่าง -
ㅎㄱ (
한결
)
: 전보다 훨씬 더.
☆☆
คำวิเศษณ์
🌏 อย่างมาก, อย่างมากมาย: มากมายยิ่งกว่าแต่ก่อน -
ㅎㄱ (
환경
)
: 생물이 살아가는 데 영향을 주는 자연 상태나 조건.
☆☆
คำนาม
🌏 สภาพแวดล้อม, สิ่งแวดล้อม: สภาพของธรรมชาติหรือเงื่อนไขที่มีอิทธิพลต่อในการที่สิ่งมีชีวิตดำรงชีวิตไป -
ㅎㄱ (
현관
)
: 건물의 출입문이 있는 문간.
☆☆
คำนาม
🌏 ปากทางเข้า, ประตูหน้าบ้าน: ช่องประตูซึ่งเป็นทางเข้าอาคาร -
ㅎㄱ (
효과
)
: 어떠한 것을 하여 얻어지는 좋은 결과.
☆☆
คำนาม
🌏 ผลที่ได้รับ, ผลประโยชน์, ประสิทธิผล, ประสิทธิภาพ: ผลลัพธ์ที่ดีซึ่งได้รับจากการทำสิ่งใด ๆ -
ㅎㄱ (
한계
)
: 어떤 것이 실제로 일어나거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범위나 경계.
☆☆
คำนาม
🌏 ขอบเขต, ข้อจำกัด, ขอบเขตจำกัด: ขอบเขตหรือเขตจำกัดที่สิ่งใดสามารถส่งอิทธิพลหรือเกิดขึ้นได้จริง -
ㅎㄱ (
학과
)
: 교수나 연구를 위해 나눈 학술의 분과.
☆☆
คำนาม
🌏 สาขาวิชา, ภาควิชา: แขนงในทางวิชาการซึ่งแบ่งเพื่อการวิจัยหรือการสอน -
ㅎㄱ (
하긴
)
: 사실 말하자면.
☆☆
คำวิเศษณ์
🌏 ความจริงแล้ว, จริง ๆ แล้ว, ที่จริงแล้ว, อันที่จริง, ในความเป็นจริงแล้ว: จริงๆ แล้วถ้าพูด -
ㅎㄱ (
해결
)
: 사건이나 문제, 일 등을 잘 처리해 끝을 냄.
☆☆
คำนาม
🌏 การแก้ปัญหา, การแก้ไข, การจัดการ: การจัดการเหตุการณ์ ปัญหาหรือเรื่องต่าง ๆ เป็นต้น ให้สำเร็จด้วยดี -
ㅎㄱ (
합격
)
: 시험, 검사, 심사 등을 통과함.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ผ่าน, การสอบได้, การสอบผ่าน: การผ่านการตรวจสอบ การสอบหรือการตัดสิน เป็นต้น -
ㅎㄱ (
향기
)
: 좋은 냄새.
☆☆
คำนาม
🌏 กลิ่นหอม: กลิ่นที่ดี -
ㅎㄱ (
허가
)
: 행동이나 일을 할 수 있게 허락함.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อนุญาต, การอนุมัติ, การยินยอม, ความเห็นชอบ, การเห็นด้วย, การตกลงยอม: การเห็นชอบให้สามารถทำงานหรือการกระทำได้ -
ㅎㄱ (
활기
)
: 활발한 기운.
☆☆
คำนาม
🌏 ความกระปรี้กระเปร่า, ความมีชีวิตชีวา, ความกระชุ่มกระชวย: เรี่ยวแรงที่กระปรี้กระเปร่า -
ㅎㄱ (
합계
)
: 한데 합하여 계산함. 또는 그렇게 계산하여 나온 값.
☆☆
คำนาม
🌏 การรวม, การรวมทั้งหมด, จำนวนรวม, จำนวนรวมทั้งหมด, ผลรวม, ผลบวก, ยอดรวม: การคำนวณโดยรวมทั้งหมดเป็นหนึ่งเดียว หรือค่าที่ได้ออกมาจากการคำนวณเป็นเช่นนั้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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